보도자료

  • 전자점자뷰어보기(새창 열림)
  • 전자점자파일다운로드
조회수 372 작성일 2025년 08월 28일 10시 24분 34초
대표-구로알림-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로구, ‘가리봉 구시장부지’에 임시 거주자우선주차장 조성…9월 22일 본격 운영

- 9월 1일부터 19일까지 무료 개방…거주자우선주차 50면 운영

- 가리봉 구시장부지 복합시설 착공 지연에 따른 공공부지 활용 사례

 

  구로구(구청장 장인홍)가 우마길 19-3 일대 가리봉 구시장부지에 임시 거주자우선주차장을 조성하고 9월 22일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간다. 정식 운영에 앞서 9월 1일부터 19일까지는 지역 주민 편의를 위해 무료로 개방한다.

  이번 조치는 공공부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인근 지역의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다.

  조성된 주차장은 총 65면 규모로, 이 중 15면은 상인회 전용 구역이며, 나머지 50면은 주민 대상 거주자우선주차 구획으로 운영된다.

  무료 개방 기간에는 별도 신청 없이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고, 정식 운영이 시작되면 지정 구역 외 주차 차량에 대한 단속·견인 조치가 이뤄질 예정이다.

  거주자우선주차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9월 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배정자는 9월 9일 개별 안내받게 되며, 9월 22일부터는 배정된 구획에 한해 주차가 가능하다.

  정식 운영 이후에는 유휴 주차면을 활용해 시간제 방문 주차장으로도 개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다양한 주민 수요에 대응하고 주차 공간 활용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번 주차장 조성을 통해 그간 공터로 방치돼 온 공간을 주민 편의 시설로 전환하고, 주차 공간 부족 문제를 완화하는 등 지역 생활환경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구로구청 또는 구로구시설관리공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공공부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임시 주차장을 신속히 조성했다”며 “정식 운영 전까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한 만큼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1> 구로구 가리봉 구시장부지(우마길 19-3 일대) 임시 거주자우선주차장 전경

 

파일
구로구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세요!

구로구의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채널추가 +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02-860-3405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