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에 제안하다

  1. 구로에 제안하다

제안하기

  • 제안하기는 구로구와 관련된 주요정책, 불합리한 제도, 현안 이슈 등 구민이 공감되는 제안을 위한 게시판입니다.
  • 구로 1번가 제안 게시기준에 맞지 않는 부적절한 게시물은 이동 또는 삭제 조치 됩니다.
  • 구로 1번가 제안 대상 제외 기준
    • 타인이 취득한 특허권·실용신안권·디자인권·저작권에 속하는 것이거나 「서울특별시 구로구 공무원 직무발명 보상조례」에 따라 보상이 확정된 것
    •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그 기본 구상이 이와 유사한 것
    • 일반 통념상 그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것
    • 단순한 주의환기·진정·비판·건의이거나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
    • 구의 사무에 관한 사항이 아닌 것
  • 단순건의나 민원사항은 구청장에게 바란다 또는 새올 전자민원창구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제안하기
게시물 검색
도시건설·안전·교통

구로3동 주민센터 시설 / 도림천 관련 건의사항

안녕하세요. 최근에 출산한 구로3동 주민입니다. 아기를 키우면서 겪은 불편한 점에 대해 알려드리며 개선을 제안드립니다. 1. 구로 3동 주민센터 - 수유실이 없음 - 화장실에 기저귀 교환대 없음 다른 주민센터에도 다 없는지 모르겠지만 북스타트 책 꾸러미 받으러 갔는데 아기가 울어서 기저귀를 갈거나 수유를 하려 했는데 주민센터 내 마땅한 장소가 없었습니다. 2. 도림천 산책 관련 - 대림역~구로디지털단지역 부근에는 유모차나 휠체어가 내려갈 수 있는 경사면이 없음(들어서 계단으로 내려가야함..) - 경사면이 어딘가 있는지도 모르겠지만.. 도림천 내 경사면이 나와있는 지도!를 확인했을 때 없었음. - 신도림역까지 가야 경사면을 만날 수 있음. - 도림천 내에서는 징검다리 말고는 반대편으로 건너가기 어려움 이상 두 건 건의드립니다.

투표중

여성·복지·교육

구로가 직장인이 많은 자치구인 만큼 직장인 혹은 1인 가구 관련 복지/교육이 늘어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로디지털단지를 비롯하여 구로는 직장인도 많고 1인 가구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1인 가구 직장인을 위해서 관련된 복지/교육이 늘어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직장인 대상 저녁 운동 프로그램 (요가, 필라테스, 헬스 등) 2. 직장인 대상 심리 상담 지원 프로그램 (직장 내 어려움 심리 상담을 통해 해소) 3. 요리하기 힘든 1인 가구를 위한 밀키트/요리 프로그램 등 지원

투표중

도시건설·안전·교통

구로구도 안심승하차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앞이 주정차 금지 구역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가 어려 집이 먼 경우 어쩔 수 없이 차를 갖고 오거나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생의 경우 수업을 마치면 학원차량이 아이를 데리러 오는데 마냥 주정차 금지를 하는게 더 위험 한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단속을 할까봐 서둘러 승하차 하게 되면 아이들을 집중해서 챙기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타구의 경우 무조건 주정차를 금지하는 것이 아닌 꼭 필요한 차량이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한 곳에 안심승하차존을 설치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부모도 학원차량도 안심하고 아이들의 안전을 챙길 수 있게 안심승하차 존을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투표중

환경·녹지·건강

물놀이장 개장

안녕하세요 양천구에서는 이미 물놀이장을 개장하고 있는데요, 우리 구로구는 언제 개장하나요?

투표중

도시건설·안전·교통

주차난, 다소 해결 방안 모색

오류 1동은 개발로 인하여, 오피스텔이 공실이 염려될 만큼 우후죽순으로 들어서고 있다. 주차난 또한 명약관화 하다. 밤 시간에 오류동 역사 위에 지어진 소위 "하늘공원"에 올라보면 볼거리가 제법 있다. 북부역 지상 공원과 행복주택과, 관련된 국공립 어린이집 인근에 있는 주차장이 밤이면 닫혀있다. 눈대중 잡아도 30여대는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놀리고 있는 셈이다. 아마도 짐작컨데는 어린이집의 원생 안전과 연관이 있지 않나 생각한다. 흑백논리, 행정 편의주의가 아닌 실질적인 지역 상황을 감안하여, 적게나마 지자체 수익창출도 되고, 앞으로가 더더욱 문제로 떠오를 주차난 해소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활용방안을 검토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

투표중

도시건설·안전·교통

지역 교회 또는 지역 성당등과 연계하여 주차시설을 확보하는것을 제안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주차문제로 고민을 받고 있는 지역주민입니다. 저희 집 근처에는 공용주차장등이 없으며 노상주차장 또한 부족합니다. 그래서 늘 주차를 하려면 동네를 한바퀴 돌거나 하는것이 일상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저만의 문제가 아닐것임이 분명하며 저희 구로구 주민들도 상당부분 불편을 느끼실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을 해보았는데 지역의 교회나 성당등에는 주말에 차를 이용하는 신도들을 위한 주차장 시설이 지어져있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주로 미사는 주말 미사에 사람이 가장 많이 오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따라서 평일에는 교회나 성당등의 주차장이 비어있을것이고 이러한 교회나 성당에 주차장을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등이 있으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투표마감

기타

월간소식지의 필요성

현재 구로구에서 매달 배부하고 있는 월간소식지가 과연 필요한가 라는 의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보지 않고 길거리에 방치되어 있는 것을 흔하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월간소식지가 과연 필요한가에 대하여 몇가지 의견 적어보겠습니다. 1.구청이나 동사무소같은 공공기관에서 종이를 아껴쓴다고 봉투 재활용을 여러번 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월간소식지는 점점 두꺼워지는데 소식지에 사용하는 종이는 아깝지 않은지 궁금합니다. 2. 최근에 구로구 브랜드를 디지털 구로에서 스마트 구로로 변경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애초에 '디지털 구로' 라는 브랜드를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종이신문을 계속 사용한것으로 알고있는데, '스마트 구로' 로 바뀌었는데도 종이신문을 고수하는것은 구로구의 브랜드 이미지에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월간소식지를 배부량을 줄이고 구로구의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전자신문' 으로 변경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하면 불필요한 종이 낭비를 막을 수 있고, 구로구의 브랜드 이미지에 부합한다고 생각합니다. 개선부탁드립니다.

투표마감

도시건설·안전·교통

남구로역 횡단보도

남구로역 하나은행 있는 자리 쪽에서 고대병원 방면으로 갈때 파일 첨부 파란줄 친것처럼 두번을 횡단보도 건너서 지나가야되는데 너무 불편하고 힘듭니다 한번에 갈수있도록 빨간줄 친것처럼 (파일첨부) 횡단보도 하나 설치좀 해주세요..

투표마감

도시건설·안전·교통

마을버스 노선을 연장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역곡쪽에서 운행하는 서경마을버스 13-1, 13-2의 노선을 연장했으면 좋겠습니다. 온수힐스테이트에서 온수역까지 가면 버스가 있기는 하지만 아파트에서 내려가는 라인쪽은 거의 주택가이다보니 시장이나 마트 약국등 생활 편이시설이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주민들이 많이 필요로 하는 재래시장이나 병원 약국등은 역곡쪽에 많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주로 자차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그렇지 못한 주문들은 온수역까지 가서 다시 마을버스로 환승을 해야하는 불편을 겪게됩니다. 주로 노인분들이나 여성분들이 더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른분들도 여러번 제안을 했다고는 하지만 노선연장이 되지 않아 한번 더 제안 부탁드립니다.

투표마감

도시건설·안전·교통

따릉이 개설 요청합니다.

안녕하세요 따릉이 대여소 개설 요청은 구청 교통행정과에서 처리한다고 하여 제안합니다. 구로구 연세중앙교회쪽에 행복주택도 들어서서 주민들이 늘어나는데 따릉인 대여소가 도로변에 없어 이용하지 못해 불편합니다. 큰 건물 위주로 적다보니 연세중앙교회 건물 도로변으로 따릉이 대여소가 꼭!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수고하세요.

투표마감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구정연구반 이지희
  • 전화번호 02-860-2078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