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에 제안하다

  1. 구로에 제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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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일자리

소상공인을 위한 테이블오더(터치박스)무상지원

안녕하세요... 테이블오더 제품에 대해 잘 알고 계시겠지만 (주)샵체인 만의 통합 플랫폼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주)샵체인(somunnanshop.com)에서 주문, 결제 및 사업장을 홍보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을 새롭게 개발하고 출시하였습니다. 한정기간(지역별로 상이) 동안 최신형 터치박스를 무상지원 합니다. ☆ 제품사양 : 터치박스 모니터 21인치 / 관제모니터(카운터설치) 10인치 ☆ 지원내용 : 제품 무상제공 / 메뉴.제품 등록 무상지원(디자인 작업 가능) / 사용료 및 할부.약정 X / AS 무상지원 ☆ 설치장소 : 식당.카페 등 모든 요식업 / 스크린골프장 / 미용실 / 공공기관의 문화.체육센터 등 ☆ 설치비 : 터치박스 1대당 70만원(사양에따라 상이)의 가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요청하시는 수량(20대까지)만큼 약간의 설치비용(20만원)만 받겠습니다. 20대 이상 설치 시 20만원 + @ (직접설치가 가능하신 경우 설치비는 따로 내실 필요 없습니다.) ☆ (주)샵체인 수익구조는 미디어를 통한 광고가 주된 수익구조입니다. 점주님들은 설치비용 외엔 추가비용이 없음을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 소상공인 점주님들과 상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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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복지·교육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 관련

취업을 준비하기 위해선 많은 자격증과 어학시험성적이 필수입니다.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준비 과정에서 교재비, 응시료, 교육비 등의 비용이 많이 발생합니다.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원금이나 보조 금 제도가 마련되었으면 합니다. 이전에 이미 2차례나 같은 제안이 올라왔었고 반려된 것도 알고 있습니다. 23년에는 6개의 자치구만 시행중이었다는 이유로 반려되었고, 24년에는 자체예산 편성을 위한 중장기적인 검토가 필요해서 거절하셨습니다. 그러나 현재, 토익 응시료 지원 사업은 서울 16개, 전국으로는 총 238개의 행정구역으로 확대되어 운영중입니다. (https://www.toeicstory.co.kr/2426) 작년에는 1조 3천억의 예산을 주민들이 어떻게 사용하면 좋겠냐는 기사도 있었습니다. (https://www.kuro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205679) 저는 구로구의 예산이 청년들을 위한 복지 정책 확대에도 적극적으로 사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부디 우리 구로구도 이제는 변화되면 좋겠습니다. 청년들이 떠나지 않는 구로구가 되길 기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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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건설·안전·교통

GTX-B 오류동역 환승역추진

오류동역은 최근 기하급수적인 젊은층 유입으로 하루가다르게 개발,건설이 이루어지고 있고 활기가 넘치는 거리로 변화하고 있어서 젊은층 위주의 상권도 많이 필요하고 1인가구 오피스텔도 더욱 절실히 필요로하는 시너지효과가 폭팔적인 지역인데 오류동역에 GTX-B 환승역이 생기면 교통개선뿐 아니라, 더많은 젊은층이 유입되어 그야말로 신도시 못지않은 새로운 지역으로 탈바꿈할것이 확실합니다 실제로 철도역 부지도 충분히 넓게 확보되어 있고, 바로옆 (구)동부제강 터가 지금 택배물류센타로 넓게 확보하고 있어서 개발계획 부지로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최고의 역개발 가능성 최고의 지역이라 자부합니다~!!! 적극적 실사와 공감으로 강력하게 추진해주시길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지역의 발전이 나아가 나라의 발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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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복지·교육

우리의 사생활을 존중받을 수 있도록 부모님들이 SNS 사용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실천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 첨부파일 참고 우리의 사생활을 존중받을 수 있도록 부모님들이 SNS 사용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실천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 팀 레인보우프렌즈 / 정책제안분야 - 미디어 1) 개요 - 아이들의 동의 없이 촬영 후 업로드 되는 민감한 영상이 초래하는 인권 침해를 방지하기 위해 SNS를 운영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실시한다. 2) 배경 - 최근 몇 년간 SNS, 특히 인스타그램과 같은 플랫폼에서 '육아스타그램'이라는 트렌드가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부모들은 자신의 자녀와 함께하는 일상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것을 통해 다른 부모들과 소통하고, 육아 경험을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한다. 그러나 이러한 흐름 속에서 심각한 문제점이 드러나고 있는 현실이다. - SNS의 특성상 정보는 무작위 다수에게 빠르게 전파되며, 부모들이 업로드하는 영상이나 사진은 순식간에 수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한다. 이러한 콘텐츠는 아이들의 사생활을 침해할 뿐만 아니라, 그들이 성장하면서 겪을 수 있는 심리적 영향에 대해 충분히 고려하지 않은 것이다. 아이들은 아직 자신의 권리를 충분히 인지하지 못하며, 자신의 이미지가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해 동의할 수 있는 능력도 부족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부모들은 자녀의 사생활을 보호할 책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인식과 지식을 갖추지 못한 경우가 많다. 3) 내용 1. 정책제안 지역 내 부모들을 대상으로 '아동 인권 보호 및 SNS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아동의 인권을 보호하고 SNS에서의 부적절한 콘텐츠 업로드를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 아동 인권의 범위와 중요성에 대해 교육하며, 부모들이 아동의 사생활을 어떻게 보호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 부모들이 SNS를 사용할 때 고려해야 할 윤리적 문제와 법적 책임, 특히 아동의 사생활이 침해될 수 있는 콘텐츠의 유형과 그로 인한 잠재적 피해를 강조한다. - 아이들의 이미지를 광고에 사용하는 문제점과 그에 따른 윤리적 고려사항을 교육한다. 2. 실현 방법 지역 내 거주하는 부모 및 보호자 중 특히 육아스타그램을 운영하거나 관심 있는 부모를 중점적으로 초대한다. - 오프라인 워크숍 - 온라인 강의 - 전문가 초빙 - 지속적 모니터링 및 피드백 2. 실현 방법 - 스마트폰 교육 - 바른 소통 교육 - 규칙 수립 - 규칙 모니터링 4) 기대효과 1. 아동 인권 보호 강화 2. 부모의 디지털 윤리 의식 향상 3. 아동의 심리적·사회적 안전 증대 4. 지역 사회의 인식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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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복지·교육

부모님과 함께 스마트폰 관련 프로그램을 받게 해주세요!

* 첨부파일 참고 부모님과 함께 스마트폰 관련 프로그램을 받게 해주세요! / 팀 지구마을 / 정책제안분야 - 미디어 1) 개요 - 스마트폰 사용 가능 앱 및 시간과 관련하여 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대화를 통해 적절한 스마트폰 사용 규칙을 정하는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2) 배경 부모는 스마트기기 중 가장 사용이 간편하고 여러 미디어 기능을 망라하는 스마트폰을 아동에게서 일방적으로 통제한다. 이와 같은 부모의 태도는 자녀 보호 목적이지만, 아동과 타협하지 않고 부모의 뜻대로 가하는 통제는 아동의 선택권을 무시하는 것일 수 있다. 아동의 관점과 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부모 중심적 제한은 자녀를 배려하지 않는 것이며 아동의 자유권을 침해하는 것이다. 자녀가 원하는 때에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없거나 일부 기능을 이용하지 못하는 불편한 상황이 일어날 수 있다. 또한 특정 앱과 사이트를 제한하는 것 또한 아동의 알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다. 모든 앱과 사이트에는 순기능과 역기능이 공존한다. 하지만 아예 접속 불가능하게 조작하면 역기능은 차단할 수 있으나 순기능 또한 사용 불가능하여 알 권리가 침해될 수 있다. 실제 2021년 국가인권위원회가 ‘자녀 보호’를 명분으로 개발된 스마트폰 통제 앱이 아동 기본권을 침해한다고 판단한 사례가 있다. 3) 내용 1. 정책(프로그램) 내용 - 지역구 내 (행정)동별 아동이 있는 가구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교육 진행 및 스마트폰 관련 소통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을 제안한다. - 스마트폰 교육과 소통 교육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서로의 상황을 이해하고 올바르게 자신의 생각을 말하여, 가족이 함께 스마트폰 이용 규칙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한다. 이후 규칙을 실천해보고 확실히 지켜지고 있는지 확인해보는 모니터링 시간을 갖는다. 2. 실현 방법 - 스마트폰 교육: ‘스마트폰의 영향력과 이에 따른 교육방식 및 학생 생활방식의 변화’, ‘아동의 스마트폰 장시간 이용 및 부적절한 콘텐츠 이용으로 발생하는 문제점’, ‘올바른 스마트폰 이용법’ 등의 교육으로 부모와 자녀가 서로의 상황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한다. - 바른 소통 교육: 부모와 자녀가 소통하며 스마트폰 사용 및 제한에 관한 규칙 등을 정하는 시간을 가진다. 올바른 말하기 방식, 소통 방식을 교육하여 다툼 없이 전달력 있고 서로를 배려할 수 있는 말로 대화하는 것을 경험한다. - 규칙 수립: 부모의 일방적인 통제가 아닌 자녀와 함께 스마트폰과 관련하여 의견을 나누고 서로 타협하며 스마트폰 사용 규칙을 정하고 체크리스트를 만든다. - 규칙 모니터링: 체크리스트를 보며 아동이 규칙을 실천했던 지난날을 되돌아보고 잘 준수했는지 가족 간 대화하며 모니터링한다. 규칙에 문제점이 발생하면 수정할 수 있도록 한다. 4) 기대효과 1. 아동의 스마트폰 사용이 더 건강하고 자유로워짐으로써 아동의 권리를 보장할 수 있다. 2. 부모와 소통하며 안정적인 관계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3. 스마트폰 사용 규칙을 조정해가는 과정을 통해 아동의 책임감과 판단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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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복지·교육

초중고 내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실시

* 첨부파일 참고 초중고 내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실시 / 팀 미리내 / 정책제안분야 - 미디어 1) 개요 - 미디어 환경에서 학생이 필요한 정보를 찾아 비판적으로 이해하고 활용하여 정보와 문화를 생산하고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초, 중, 고등학교에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필수적으로 실시하는 것을 제안한다. 2) 배경 - 청소년과 아동에게 급변하는 미디어 속 팽배한 가짜 뉴스를 보며 뉴스와 정보를 비판적으로 볼 수 있는 시각, 즉 미디어 리터러시가 필요하다. 미디어 속 정보를 그대로 흡수하는 아동과 청소년들은 가짜 뉴스를 비판적으로 볼 수 있는 능력이 결여되어 있어 미디어를 무분별하게 습득하게 되는 상황에 쉽게 노출될 가능성이 크다. 이에 청소년들이 미디어를 비판적으로 볼 수 있는 시각을 기를 수 있도록 지역 내 학교의 미디어 리터러시 의무교육이 필요하다. - 지역 내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은 현저히 적으며, 그 교육 중 대상이 대부분 학부모 등의 어른이었다. 정작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받아야 하는 아동과 청소년은 교육에 배제되어 있다. 또한 학교 내에서 진행하는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조차 정규 교육이 아닌 동아리 혹은 외부 강사 초청 강의로 이루어져 학교 내 청소년과 아동 모두가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있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이를 통해 청소년과 아동을 대상으로 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이 부족한 것을 알 수 있었으며 영등포 내 초중고등학교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시행 확장해야 한다. 3) 내용 - 초,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을 필수적으로 실시하는 것을 제안한다. (1) 개정 교육과정의 내용 요소에 해당하는 미디어 리터러시는 모든 교과와 연계되어 진행한다. (2) 효율성을 위해 타교과목 시간을 활용해 월 1회 실시한다. (3) 교육 실시 전 역량 검사를 실시한다. (4) 교육은, 관련 도서를 통해 문해력을 키우고 주제에 맞는 내용에 대한 자료를 조사 및 정리, 관련 미디어 제작, 피드백 과정으로 진행한다. (5) 비용 절감을 위해 교사가 교육을 진행해야 하므로 교사부터 단체 교육 및 연수를 진행한다. 4) 기대효과 첫째, 사회이슈 참여 능력이 향상될 수 있다. 둘째, 미디어에서 습득한 지식 및 정보를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다. 셋째, 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비판적 분석 능력이 향상될 수 있다. 넷째, 자율적인 미디어 이용 능력(조절능력)이 향상될 수 있다. 다섯째, 성숙한 미디어 이용을 통해 정서 함양 능력이 향상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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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 전화번호 02-860-2102
  • 콘텐츠수정일 2020.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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