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정보

경로우대제도

  • 전자점자뷰어보기(새창 열림)
  • 전자점자파일다운로드

경로우대제도

사업목적

도시화 산업화에 따른 노인문제 대처를 위한 노인복지 증진과 전통적 미덕을 기려 노인을 우대하고 경로효친사상 앙양

무임용 교통카드 제도 [만65세 이상 경로우대자]

  • 어르신 교통카드를 신청
    • 신용/체크/단순무임 카드형태의 3가지로 발급되며 이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청
    • 단순무임카드는 은행의 계좌가 필요 없는 무임용 교통카드임.
    • 신용/체크 카드형 어르신교통카드는 신한은행 영업소에서, 단순무임 카드형 어르신교통카드는 동주민센터에서 신청
  • 신청자격 : 주민등록 기준 서울시에 거주하는 65세이상 어르신
  • 신청 및 이용 시 다음 사항은 꼭 알아두세요.
    • 본인 직접신청만 가능(대리신청 불가, 신청시 반드시 주민등록증 지참)
    • 타인에게 양도, 대여한 경우 1년간 무임용 교통카드 사용 및 재발급이 제한됨.

      강조분실 시에는 분실신고센터로 즉시 신고.

    • 버스와 공항철도는 무임승차가 되지 않으니 체크/단순무임카드는 T-money 충전사용
    • 버스(유임)-전철(무임)-버스(유임)이용 시 환승할인은 경기버스에 적용준비가 완료되면 시행 예정.
    • 국가유공자는 무임용 교통카드를 이용하여 서울시 시내버스(광역, 마을버스 제외)무임승차가 가능.
    • 무임용 교통카드를 이용한 전철, 버스 무임승차 시 음성멘트가 표출됩니다.
  • 이용 문의 연락처
    • 신용/체크카드 관련문의 및 분실신고 : 신한카드 상담센터 ☎ 1544-7000/7200
    • 단순무임카드 관련문의 및 분실신고 : 신한은행 콜센터 ☎ 1544-8000
    • T-money 관련 문의 : (주)한국스마트카드 고객센터 ☎ 1644-0088
    • 기타 이용문의 : 서울시 120 다산콜센터 ☎ 02-120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교통행정과
  • 전화번호 02-860-3207
  • 콘텐츠수정일 2024.07.23.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