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조회수 1341 작성일 2022년 09월 13일 09시 14분 03초
대표-구로알림-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부서, 작성자, 내용, 파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마을변호사(법무사) 홍보 영상
부서 기획예산과

시민들이 집이나 생활 속에서 접하는 법률문제를 쉽고 편리하게 상의하고 법률적 조언을 받을 수 있도록 마을(洞)마다 연결된 우리 동네 주치의 같은 변호사가 '마을변호사'입니다.


  - 운영방법 : 공익활동에 관심 있는 변호사와 마을(洞)을 1:1로 연결합니다.

  - 이용방법

    ① 동별 마을변호사 상담일 확인 : 서울시 법무행정서비스 ‘우리동네 정기상담일’ 메뉴 활용
     ② 상담 예약 :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법률상담카드를 작성하거나, 동 주민센터에 직접 전화 또는 온라인으로 상담 예약
     ③ 상담일자에 방문하여 상담실시(긴급을 요하거나 필요한 경우 마을변호사가 주민에게 전화를 합니다.)
     ※ 상담비용은 무료이며 법률상담 외 단순 진정이나 민원성 상담을 하지 않습니다.
     ※ 상담 방식(전화 및 대면 등)에 관해서는 동주민센터별로 상이하오니 사전에 동주민센터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구로구청모든부서
  • 콘텐츠수정일 2019.11.0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 상업용금지 + 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