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정보

구로청소년축제

  1. 분야별정보
  2. 문화/체육/관광/도서관
  3. 구로구명소
  4. 스토리텔링
  5. 구로청소년축제

꿈과 희망을 품은 구로 구로청소년축제

구로 청소년의,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구로 청소년 자치연합 ‘그린나래’는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활동하는 구로구 대표 청소년 연합이다. 이 ‘그린나래’를 중심으로 지역주민들이 연합해 매년 10월 <구로청소년축제>를 개최한다.

축제는 퍼레이드, 댄싱쇼, 학생과학축전, 온마을 놀이터, 평생학습동아리 한마당, 드론/로봇 창의융합 경진대회 등 구로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고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있다.
청소년들의 순수한 웃음과 땀방울

날로 변하는 세상에 언론에 등장하는 청소년들을 보면 걱정이 앞서곤한다. 하지만 이 축제에 와보면 그 걱정이 완전히 사라진다. 누구보다 순수하고 열정적인 구로 청소년들의 기운에 전염되면 덩달아 마음이 들뜬다.

각자의 방식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는 청소년들. 그들의 웃음과 땀방울을 보고 있으면 괜히 뭉클한 기분도 든다.

특히 축제 메인 광장에는 노인얼굴의 거대한 아홉개의 탈이 자리하고 있는데 이 탈의 의미는 구로구의 지명 유래를 의미한다. 아홉 구(九)에 늙을 노(老)로 쓰여지는 구로. 구로는 아홉 노인이 오랫동안 이곳을 지키며 살았다는 전설에서 비롯된 지명이다. 이 전설을 자신들의 축제에 상징화 시키고 그 주변에 가득한 청소년들을 보니 미소가 절로 지어질 수 밖에. 전설 속 아홉 노인이 오래 장수하였듯 <구로청소년축제>도 오래 이어져 살아있는 전설이 되길 바래본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교육지원과 반은경
  • 전화번호 02-860-3023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