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입찰정보

제안요지

전국에 흩어져 있는 모든 입찰정보를 한데모아 제공하고 또 각 기업의 해당업종에 맞는 정보만을 골라서 일정 등을 안내해주는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경영을 적극 지원하여 경쟁력을 강화시킴.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 제공

하늘을 봐야 별을 따지

구로디지털단지의 한 벤처기업에 근무하는 김 대리는 요즘 얼굴에 희색이 만연하다. 입찰업무를 함께 담당하고 있는 그는 외근이 잦은 터라 입찰관리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지만, 구로구청에서 무료 제공하는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 덕분에 입찰관리가 쉬워졌을 뿐만 아니라, 이 서비스의 도움으로 입찰에서 낙찰의 영광까지 안았기 때문이다.

구로구에는  52,000여개의 중소기업이 있으며 이중 전자입찰을 이용하는 중소기업의 수는 8,000여개 업체로서 연간 입찰에 소요되는 비용이 한 개 기업체당 평균 286.000원으로 약 22억원정도가 소요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대부분의 중소기업은 조직이 열악하여 김 대리처럼 한 사람이 여러 가지 업무를 함께 담당하여 입찰관리에 어려움이 많고 또 주로 이용하는 조달청사이트에는 전체 입찰정보의 60%가량만 존재하다보니 입찰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등 문제점을 안고 있었다.

돈되는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가 공짜네

지역 내 중소기업에게 "구청에서 경영지원을 해 준다면 어떤 부분을 가장 원하느냐"고 물어 보았더니 기업의 매출과 직결되는 입찰관련 서비스를 꼽는 기업체들이 많았다.

이렇게 기업의 요구에 따라 시작된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는 조달청, 국방부, 도로공사, 한국전력, 포스코, 한국통신, 아파트단지 등에서 쏟아져 나오는 모든 입찰정보를 구로구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 홈페이지( http://biz.guro.go.kr ) 에 모아서 구로구 기업체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관심분야를 등록하면 휴대폰 문자메시지와 이메일로 신규입찰 정보와 그 일정을 맞춤형으로 안내 받을 수 있어 출퇴근 때나 외근 중에도 입찰 정보 수집 및 입찰 일정 관리가 가능하다. 김 대리가 톡톡히 덕을 본 서비스다.

구로구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는 중소기업을 위해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실시 합니다.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입찰정보서비스교육 이미지
입찰정보서비스교육

맞춤형 입찰정보서비스를 측면지원하기 위한 오프라인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먼저 연 2회 입찰 참가절차나 방법, 예정가격 산출 등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입찰관련 교육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입찰업무에 대해 궁금한 점을 자세하게 안내 해 주는 전문 콜 센터도 만들었다.
이 서비스는 구로구내 기업체들에게 큰 환영을 받고 있으며, 중소기업의 일감확보 지원으로 매출상승에 기여하고, 입찰정보 수집에 소요되는 연간 비용을 절감하게 함으로써 실질적인 경영지원을 이루었다.
"돈되는 구로구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 만세!" 김 대리가 항상 입에 달고 다니는 말이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지역경제과
  • 전화번호 02-860-3042
  • 콘텐츠수정일 2023.11.2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