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조회수 435
작성일 2010년 07월 15일 07시 42분 50초
트위터로 “지금 바로” 맞춤매거진으로 “원하는 정보만” [2010.7.14] |
|
○ “골라 골라, 지금 바로!”<br /> <br /> ○ 구로구가 온라인시대에 걸맞게 인터넷을 통한 실시간 구정정보 전달 시스템을 구축하고 구민과의 ‘소통’에 나섰다.<br /> <br /> ○ 구로구는 우선 구민생활에 필요한 구정정보만을 한데 모아 실시간으로 전달하기 위해 ‘디지털구로 매거진’ 홈페이지(http://news.guro.go.kr)를 개설했다.<br /> <br /> ○ 소식지가 한달에 한번 오프라인으로 제공되어 시기성 있는 행사 및 정보들을 소개할 수 없는 것과는 달리 디지털구로 매거진에는 매일매일 새로운 정보가 업데이트되고 있다. 그러므로 마감 시간과 기간 때문에 소식지에 홍보할 수 없었던 많은 행사와 정보들을 만날 수 있다.<br /> <br /> ○ 또한 디지털구로 매거진은 생생이슈-활력충전-놀e거리-누리수첩-뉴스레터 등 주제별로 구성되어 있어 정보를 찾기 쉬우며 키워드․기간별․기사분류별로 검색 가능한 검색엔진이 있어 원하는 정보를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다.<br /> <br /> ○ 구민들은 자신이 필요한 분야만을 취사선택하면 뉴스레터 형식으로도 받아볼 수 있다. 구로구는 타겟마케팅 기법을 적용, 구민 각자의 니즈(needs)에 맞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뉴스레터를 필요시 수시로 발송하여 실시간으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br /> <br /> ○ 이와 함께 10~30대의 젊은 구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면서 동시에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홍보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미니홈피, 블로그와 함께 트위터(http://twitter.com/digitalguro)와 미투데이(http://me2day.net/digitalguro)도 운영하고 있다. <br /> <br /> ○ 트위터(Twitter)란 소셜 네트워킹(social networking) 서비스의 하나로, 웹에서뿐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어 스마트폰 열풍으로 현재는 젊은 층이라면 누구나 하는 국민문화가 되어버렸다. <br /> <br /> ○ 미투데이는 기존 블로그와 달리 일상 생활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상황에 대해 형식을 따지지 않는 아주 짧은 글들에 대해 미투(metoo)를 눌러 동감함을 나타내거나 댓글을 추가함으로써 활발한 쌍방향 소통을 이루는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다.<br /> <br /> ○ 구로구 관계자는 “앞선 IT기술을 기반으로 최신 마케팅 기법을 도입하여 구민의 삶에 파고드는, 구민과 ‘소통'하는 구정을 펼칠 것”이라며 “일방향 커뮤니케이션 시대에서 상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구민과 대화하는 방법을 바꾸겠다”고 말했다. |
|
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