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아이디어
- 홈
2019년 신바람창의학교 은상 『구로버가 간다! 버전업!』 | |
○ 현황 및 문제점 있는데 방송 주기가 너무 길고, 내용도 다른 매체를 통해서 알 수 있는 내용이 대부분임
쉬운 정보를 선별하면 좋겠음 (예시) 출생·사망신고, 전입신고 방법 등 민원 신청방법 재현 - 구로구 홍보 콘텐츠 : 구로구 숨은 명소, 맛집 등 타 지역 주민에게도 유용한 정보 - 주 기 : 최소 주1회로 새로운 방송내용이 업로드되어야 함 - 출연진 : 직원과 일반 주민이 함께 구로버로 활동하면 더 재미있을 것 같음
○ 기대효과 - 주민참여형 유튜브 홍보를 통한 구정홍보 활성화
미디어보드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구정홍보에 주력하고 있음 - 최근 전세계 네티즌들과 영상으로 공유하는 유튜브 채널의 활성화 필요성이 대두되어, 유튜브 채널 홍보 - 앞으로도 구로버가 간다, 구민 홍보추진단이 구민들의 공통적인 관심사, 명소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하여 구로구민 외에도 실시간 상호소통할 수 있도록 하겠음 - 업로드 빈도수를 늘리기보다는 구로의 축제·행사 및 사업을 전반적이고 심도있게 소개하여 차별화된 콘텐츠를 체험하고 알려 상호소통의 활성화를 극대화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사료됨 |
|
작성자 | 이은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