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아이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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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신바람창의학교 은상 『구로버가 간다! 버전업!』

○ 현황 및 문제점
   - 튜브를 통한 1인 방송이 유행하는 요즘, 구로구청에서는 구로버가 간다 청의 주요행사나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데 방송 주기가 너무 길고, 내용도 다른 매체를 통해서 알 수 있는 내용이 대부분임

 


○ 개선방안 
   - 내   용 : 주민들의 공통 관심사이자 누구에게나 해당될 수 있는 내용 등 방송을 통해서 전달할 때 더 이해하기

                   쉬운 정보를 선별하면 좋겠음

                   (예시) 출생·사망신고, 전입신고 방법 등 민원 신청방법 재현

   - 구로구 홍보 콘텐츠 : 구로구 숨은 명소, 맛집 등 타 지역 주민에게도 유용한 정보

   - 주   기 : 최소 주1회로 새로운 방송내용이 업로드되어야 함

   - 출연진 : 직원과 일반 주민이 함께 구로버로 활동하면 더 재미있을 것 같음

 

○ 기대효과

   - 주민참여형 유튜브 홍보를 통한 구정홍보 활성화


○ 소관부서 검토의견 : 홍보전산과
   - 우리구는 지역축제, 문화예술, 생활정보 등 구민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해 SNS, 소식지, 아파트 및 대형마트

      미디어보드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구정홍보에 주력하고 있음

   - 최근 전세계 네티즌들과 영상으로 공유하는 유튜브 채널의 활성화 필요성이 대두되어, 유튜브 채널 홍보 
      전담직원(구로버가 간다)을 선발·운영하고 굼니참여 활성화를 위해 구민 홍보추진단도 운영중임

   - 앞으로도 구로버가 간다, 구민 홍보추진단이 구민들의 공통적인 관심사, 명소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하여 구로구민 외에도 실시간 상호소통할 수 있도록 하겠음

   - 업로드 빈도수를 늘리기보다는 구로의 축제·행사 및 사업을 전반적이고 심도있게 소개하여 차별화된

      콘텐츠를 체험하고 알려 상호소통의 활성화를 극대화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사료됨

작성자 이은솔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구정연구반
  • 전화번호 02-860-2078
  • 콘텐츠수정일 2020.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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