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정보

홍보 및 보도자료

조회수 260 작성일 2020년 02월 23일 13시 01분 14초
코로나 - 홍보 및 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로구,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주민안내소 운영(2020.2.6.)
부서 홍보전산과
- 남구로시장, 가리봉동주민센터, 새벽인력시장 등 6곳에 마련
- 이성 구청장 5일 현장점검 … 체육시설 방역강화, 환불조치


  구로구가 5일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주민안내소를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구로구는 “국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감염증을 예방하고 주민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주민안내소를 마련했다”고 6일 밝혔다.

  안내소는 남구로시장, 가리봉동주민센터, 우마길 방범초소에 각각 1곳, 남구로역 새벽인력시장에 3곳 등 총 6곳에 설치됐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새벽인력시장 안내소는 오전 4시부터 7시까지다.
  안내소에서는 구청 직원과 방문간호사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정보와 예방법을 안내한다. 체온계로 방문자 상태를 파악하고 발열·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선별진료소에서 진료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한다.
  이성 구청장은 5일 주민안내소가 설치된 현장들을 방문하고 홍보와 예방 활동을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구로구는 5일 오후 재난안전대책본부 대책회의도 개최했다. 대책반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대책본부 추진상황 공유, 지역 내 방역물품 추가 소요량 파악 및 확보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구로구는 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구로구민체육센터, 신도림생활체육관 등 체육시설에 대한 방역 작업도 실시했다. 회원들에게는 시설은 운영하되 등록 기간 1개월 연기 또는 위약금 없는 환불 조치가 가능함을 안내했다. 또한 공단 전 시설에 손소독제, 예방행동수칙 안내문 등을 비치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지역 사회로의 전염 확산을 막기 위해 사소한 부분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주민 여러분도 외출 시 마스크 착용, 개인위생 관리 등 감염증 예방을 위해 적극 협조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질병관리과
  • 전화번호 02-860-3288
  • 콘텐츠수정일 2020.03.09.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