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 소식
- 홈
조회수 1446
작성일 2009년 05월 06일 21시 20분 02초
120다산콜센터 휴대폰 문자상담 서비스 개요 | |
부서 | 개봉2동 |
---|---|
서울시정 관련 궁금증이나 불편사항을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전송하면 『120다산콜센터』 상담원이 답변을 제공하는 문자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민고객의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함. 휴대폰의 SMS(단문자서비스) 기능을 이용하여 서울시정 관련 궁금증이나 불편사항 작성 후, 수신번호를 “02-120(지역번호 입력 필수)”으로 입력하여 문자메시지 전송 별도의 정보이용료는 없으며, 개인별 약정요금제에 따라 문자메시지 요금 부과 (표준요금제의 경우 문자 전송 건당 20원) ○ 전화상담에 비해 요금 저렴 (휴대폰의 표준요금제 적용시 : 통화료 18원/10초, 문자전송료 20원/건) ○ 공공장소나 주변의 소음으로 전화 문의가 곤란한 경우에도 상담 용이 ○ 청각언어장애인이 외부에서 이동 중에 상담을 원할 경우 상담 가능 (수화상담 및 채팅상담은 화상전화기나 PC가 있는 장소에서만 가능) ○ 버스노선, 첫차․막차시간 등 대중교통 이용정보 - 버스 실시간 위치정보 : “시청 서소문별관 앞인데, 000번 버스 몇 정거장 전에 있나요?” - 막차시간 안내 : 버스 및 지하철 막차시간 및 막차종료 여부 안내 - 버스 및 지하철 노선안내 : “시청에서 서울대공원까지 가는 방법 알려주세요” ○ 문화, 체육, 예술행사 공연시간이나 요금 안내 - “시립미술관에서 현재 어떤 전시회가 열리고 있으며, 이용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 “서울대공원에서 가족과 함께할 추천 프로그램이 있나요?” |
|
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