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 소식
- 홈
120 다산콜센터 시 구 통합상담서비스 안내 | |
부서 | 구로5동 |
---|---|
전화상담서비스 ❍ 이용방법 : 국번없이 120번 ( 시외 02-120 ) ❍ 이용시간 : 365일 24시간 운영 ❍ 상담분야 : 서울 시정 및 구정에 관한 교통, 수도, 일반상담 서비스 - 교통상담 : 위치안내, 버스 등 대중교통 안내, 교통불편신고, 분실물 신고 등 - 수도상담 : 요금 이사정산, 자동납부, 사용자 명의변경, 누수 단수 등 - 일반상담 : 복지, 문화, 체육, 관광 행사, 무료법률상담, 생활정보 등 - 구정상담 : 각종 지방세 문의, 여권, 혼인신고 등 각종 민원안내 상담 휴대폰 문자상담서비스 ❍ 이용방법 : 문자메시지 작성 후 ‘02-120’으로 문자 전송 ❍ 이용시간 : 365일 24시간 운영 ❍ 이용요금 : 문자전송 건당 20원정도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문자 및 화상상담서비스 ❍ 이용방법 - 화상전화기(씨토크 영상전화서비스 이용자) : 070-7947-3811~4 - 인터넷 메신저 ① 네이트온(http://nateonweb.nate.com) 가입 후 이용신청 ② 신청자 이메일로 120다산콜센터 문자상담원 지정(아이디) 통보 ③ 신청자는 상담원 친구 등록 후 메신저 상담 이용 ❍ 이용시간 : 평일 09:00 ~ 22:00, 공휴일 09:00 ~ 18:00
외국어상담서비스
❍ 운영시간 : 365일 09시~22시 ❍ 제공언어 : 총 5개 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몽골, 베트남어 ) ❍ 이용방법 : 120전화연결 → ARS 9번 → 언어별 안내번호 선택 ❍ 상담내용 : 일상생활정보, 관광정보, 대중교통 이용안내, 3자간 통역, 예약서비스(호텔, 공연, 영화, 외국인 관광택시 등) 홀몸노인 안심콜 서비스 ❍ 대 상 : 서울시 거주 65세 이상 홀로 사시며,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 ❍ 선정방법 : 대상자 선정기간 중 자치구 동주민센터에서 적격자 선별 추천 ❍ 서비스 내용 - 상담원과 1대1 결연, 주 2~3회 정기적 안부전화 서비스 제공 - 홀몸노인의 말벗이 되어, 필요․고충사항 파악 후 가능 후속조치 이행 - 홀몸노인에게 생길 수 있는 응급상황(병원동행서비스) 긴급대처 - 생일, 병문안 등 필요시 현장 위로방문 실시 등 어디서나 민원서비스 ❍ 대상민원 : 전화 신청 가능 민원 13종 - 토지이용계획확인원, 개별공시지가확인, 개별주택가격확인, 공동주택가격확인 등 ❍ 처리절차 : 120다산콜센터에서 민원 접수 후 가까운 행정기관에서 민원 발급 국번없이 120을 누르시면 서울생활이 편리해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