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소개

우리동 소식

조회수 1575 작성일 2010년 11월 23일 16시 27분 57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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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다산콜센터』시-구통합상담서비스안내
부서 오류1동

120다산콜센터 시․구통합상담서비스 안내

 

 ▲ 전화상담서비스

  ❍ 이용방법 : 국번없이 120번 ( 시외 02-120 )

  ❍ 이용시간 : 365일 24시간 운영

  ❍ 상담분야 : 서울 시정 및 구정에 관한 교통․수도․일반상담 서비스

  휴대폰 문자상담서비스

  ❍ 이용방법 : 문자메시지 작성 후 ‘02-120’으로 문자 전송

  ❍ 이용시간 : 365일 24시간 운영

  ❍ 이용요금 : 문자전송 건당 20원정도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문자 및 화상상담서비스

  ❍ 이용방법

    - 화상전화기(씨토크 영상전화서비스 이용자) : 070-7947-3811~4

    - 인터넷 메신저

     ① 네이트온(http://nateonweb.nate.com) 가입 후 이용신청

     ② 신청자 이메일로 120다산콜센터 문자상담원 지정(아이디) 통보

     ③ 신청자는 상담원 친구 등록 후 메신저 상담 이용

  ❍ 이용시간 : 평일 09:00 ~ 22:00, 공휴일 09:00 ~ 18:00

▲ 외국어상담서비스

 ❍ 운영시간 : 365일 09시~22시

 ❍ 제공언어 : 총 5개 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몽골, 베트남어 )

 ❍ 이용방법 : 120전화연결 → ARS 9번 → 언어별 안내번호 선택

 ❍ 상담내용 : 일상생활정보, 관광정보, 대중교통 이용안내, 3자간  통역,예약서비스(호텔, 공연, 영화, 외국인 관광택시 등)

  홀몸노인 안심콜 서비스

 ❍ 대 상 : 서울시 거주 65세 이상 홀로 사시며, 생활이어려운어르신

 ❍ 선정방법 : 대상자 선정기간 중 자치구 동주민센터에서 적격자  선별․추천

 ❍ 서비스 내용

  - 상담원과 1대1 결연, 주 2~3회 정기적 안부전화 서비스 제공

  - 홀몸노인의 말벗이 되어, 필요․고충사항 파악 후 가능 후속조치 이행

  - 홀몸노인에게 생길 수 있는 응급상황(병원동행서비스) 긴급대처

  - 생일․병문안 등 필요시 현장 위로방문 실시 등

  지방세 고지서 재발급서비스

대상민원 : 지방세 6종(주민세, 재산세, 자동차세, 취득세, 등록세, 면허세)

프로세스 : 고객이 120으로 재발급 신청 ➔ 120상담원 접수 ➔

자치구 담당부서로 데이터 이관 ➔ 재발급 후 고객에게 발송

 

 

국번 없이 120을 누르시면 서울생활 편리해집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오류1동
  • 전화번호 02-2620-7450
  • 콘텐츠수정일 2019.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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