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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다산콜센터』시-구통합상담서비스안내 | |
부서 | 오류1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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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다산콜센터 시․구통합상담서비스 안내 ▲ 전화상담서비스 ❍ 이용방법 : 국번없이 120번 ( 시외 02-120 ) ❍ 이용시간 : 365일 24시간 운영 ❍ 상담분야 : 서울 시정 및 구정에 관한 교통․수도․일반상담 서비스 ▲ 휴대폰 문자상담서비스 ❍ 이용방법 : 문자메시지 작성 후 ‘02-120’으로 문자 전송 ❍ 이용시간 : 365일 24시간 운영 ❍ 이용요금 : 문자전송 건당 20원정도 ▲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문자 및 화상상담서비스 ❍ 이용방법 - 화상전화기(씨토크 영상전화서비스 이용자) : 070-7947-3811~4 - 인터넷 메신저 ① 네이트온(http://nateonweb.nate.com) 가입 후 이용신청 ② 신청자 이메일로 120다산콜센터 문자상담원 지정(아이디) 통보 ③ 신청자는 상담원 친구 등록 후 메신저 상담 이용 ❍ 이용시간 : 평일 09:00 ~ 22:00, 공휴일 09:00 ~ 18:00 ❍ 운영시간 : 365일 09시~22시 ❍ 제공언어 : 총 5개 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몽골, 베트남어 ) ❍ 이용방법 : 120전화연결 → ARS 9번 → 언어별 안내번호 선택 ❍ 상담내용 : 일상생활정보, 관광정보, 대중교통 이용안내, 3자간 통역,예약서비스(호텔, 공연, 영화, 외국인 관광택시 등) ▲홀몸노인 안심콜 서비스 ❍ 대 상 : 서울시 거주 65세 이상 홀로 사시며, 생활이어려운어르신 ❍ 선정방법 : 대상자 선정기간 중 자치구 동주민센터에서 적격자 선별․추천 ❍ 서비스 내용 - 상담원과 1대1 결연, 주 2~3회 정기적 안부전화 서비스 제공 - 홀몸노인의 말벗이 되어, 필요․고충사항 파악 후 가능 후속조치 이행 - 홀몸노인에게 생길 수 있는 응급상황(병원동행서비스) 긴급대처 - 생일․병문안 등 필요시 현장 위로방문 실시 등 ▲ 지방세 고지서 재발급서비스 ❍ 대상민원 : 지방세 6종(주민세, 재산세, 자동차세, 취득세, 등록세, 면허세) ❍ 프로세스 : 고객이 120으로 재발급 신청 ➔ 120상담원 접수 ➔ 자치구 담당부서로 데이터 이관 ➔ 재발급 후 고객에게 발송 국번 없이 120을 누르시면 서울생활이 편리해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