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번없이 120을 누르시면 서울생활이 편리해집니다 ♣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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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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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상담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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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이용시간 : 365일 24시간 운영
ㅇ 상담분야 : 서울시정 및 구정에 관한 교통.수도.일반상담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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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문자상담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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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이용방법 : 문자메시지 작성 후 ‘02-120’으로 문자 전송
ㅇ 이용시간 : 365일 24시간 운영
ㅇ 이용요금 : 문자전송 건당 20원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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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한 문자 및 화상상담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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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이용방법
- 화상전화기(씨토크 영상전화서비스 이용자) : 070-7947-3811~4
- 인터넷 메신저
① 네이트온(http://nateonweb.nate.com) 가입 후 이용신청
② 신청자 이메일로 120다산콜센터 문자상담원 지정(아이디) 통보
③ 신청자는 상담원 친구 등록후 메신저 상담 이용
ㅇ 이용시간 : 평일 09:00 ~ 22:00, 공휴일 09:00~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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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어상담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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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운영시간 : 365일 09시~22시
ㅇ 제공언어 : 총 5개 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몽골, 베트남어)
ㅇ 이용방법 : 120전화연결 → ARS 9번 → 언어별 안내번호 선택
ㅇ 상담내용 : 일상생활정보, 관광정보, 대중교통 이용안내, 3자간 통역, 예약서비스 등(호텔, 공연, 영화, 외국인 관광택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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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몸노인
안심콜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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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대상 : 서울시 거주 65세이상 홀로 사시며,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
ㅇ 선정방법 : 대상자 선정기간중 자치구 동 주민센터에서 적격자 선별.추천
ㅇ 서비스 내용
- 상담원과 1대1 결연, 주 2~3회 정기적 안부전화 서비스 제공
- 홀몸노인의 말벗이 되어 필요.고충사항 파악후 가능 후속조치 이행
- 홀몸노인에게 생길 수 있는 응급상황(병원동행서비스) 긴급 대처
- 생일. 병문안 등 필요시 현장 위로방문 실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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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고지서
재발급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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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대상민원 : 지방세 6종(주민세, 재산세, 자동차세, 취득세, 등록세, 면허세)
ㅇ 프로세스 : 고객이 120으로 재발급 신청 - 120상담원 접수 - 자치구 담당부서로 데이터 이관 - 재발급 후 고객에게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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