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주민제안

조회수 690 작성일 2017년 06월 30일 07시 22분 42초
대표-소통과참여-구민참여/제안-주민참여예산제-(구)주민제안 상세보기 - 제목 , 작성자 , 사업명 , 총사업비 , 사업위치 , 사업기간 , 사업개요 , 사업내용 , 사업효과 , 내용 , 파일 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동네 가까운곳, 동주민센터, 마을문고 어린이 재활용 도서 기증받아요!
작성자 이근미
사업명 그림책, 만화책, 도서 수거하여 재활용 해주세요!
총사업비 3,000만원
사업위치 동 주민센터, 가까운 작은도서관에서 실시
사업기간 2018.1~12
사업개요 아이들이 성장함에 따라 도서도 바꿔줘야 합니다. 또한 이사를 가게 되면 도서를 쓰레기로 내버리게 되는 흔한일들이 발생합니다. 도서를 구입하고자 애쓰는 사람들이 도서를 찾기 위해 고생하는데 우리동네 가까운곳에서 재활용 도서를 수거해주거나, 도서 기증시 작은 답례품을 주어서 값비싼 도서들이 재활용 되도록 도서수거관리가 지원되었으면 합니다.
사업내용 동네 가까운곳, 동주민센터, 마을문고 도서 기증받아요! 아이들이 커가면서 그림책, 어린이 도서를 바꿔가야 합니다. 또한 이사하게 되면 그간 쌓아두었던 각종 도서들을 쓰레기로 대거 방출하게 됩니다. 현실적으로 아깝다고 생각이 되지만 어쩔 수 없이 버리게 됩니다. 동네 가까운 곳에서 어린이용 그림책, 도서부터 기증받기를 시작하였으면 합니다. 기증된 도서는 도서관에서 재활용되거나, 필요한 가정에서 저렴하게 구입될 수 있도록 해도 좋습니다. 도서 기증받을때 소정의 답례를 준비해서 홍보효과를 갖도록 해야 겠습니다.
사업효과 도서 재활용으로 도서 기증하는 문화를 가까운 동네에서 정착하여 함께 돕고 아이들을 함께 도서나눔 문화운동으로 효과가 기대됩니다.
구로구는 작은도서관이 활성화 되어 있는 큰 자랑이 있습니다. 작은도서관들이 더욱 활성화 되도록 동네 곳곳에 도서 재활용, 도서기증하고 나눔하는 거점이 되어 주길 바랍니다. 
도서가 재활용 될 수 있도록 거점을 관리하고 홍보될 수 있도록 작은 도서관에 지원하는 것입니다. 

작은도서관이 동네 곳곳에서 도서나눔, 문화운동의 거점으로 
작은도서관이 더욱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 전화번호 02-860-2051
  • 콘텐츠수정일 2019.12.18.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