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주민제안

조회수 502 작성일 2017년 06월 30일 07시 00분 13초
대표-소통과참여-구민참여/제안-주민참여예산제-(구)주민제안 상세보기 - 제목 , 작성자 , 사업명 , 총사업비 , 사업위치 , 사업기간 , 사업개요 , 사업내용 , 사업효과 , 내용 , 파일 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빗물 이용시설소형빗물저장탱크를 갖추자!
작성자 이근미
사업명 빗물 이용시설 지원사업
총사업비 3,000만원
사업위치 텃밭을 경작하는 경로당, 어린이집 지원
사업기간 2018. 1~6월
사업개요 빗물을 모아 생활용수, 조경용수, 작물재배용수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건물 또는 시설물의 일정한 장소에 집수설비를 갖추어 빗물을 저장 이용하는 시설입니다.
사업내용 요즘처럼 가뭄이 심각할때 더더욱 현실적인 방법을 갖추어 노력하고자 합니다. 어르신들의 경로당 텃밭, 어린아이들을 위한 어린이집 텃밭을 경작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설에서 수돗물로 텃밭을 경작하게 되었을때 드는 비용 발생을 줄이는 방안으로 텃밭 가까운 곳에 빗물이용시설을 설치하여 경제적이며 현실적인 대안을 찾고자합니다. 지붕이나 옥상에서 내려오는 빗물을 모아서 조경용수, 청소용수 및 작물재배용수로 사용가능해져서 수도요금을 절약할 수 있으며, 경로당, 어린이집 등 텃밭을 크게 경작하는 곳에서는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사업효과 소규모 빗물탱크는 빗물이 하수도로 유입되는 양을 줄이는데 효과적일뿐만 아니라 저장된 빗물은 조경용수, 청소용수 및 작물 재배용수로 사용함으로써 수도요금 절약할 수 있습니다.
어르신들의 경로당, 아이들의 어린이집에서 텃밭을 경작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요즘처럼 가뭄이 심각할때는 여러가지로 어려움이 따름니다. 

그래서, 경로당, 어린이집 시설 규모에 따라서 차등을 두어 소형빗물저장탱크를 설치지원 되었으면 합니다. 지붕, 옥상에서 흘러내려오는 빗물을 소형빗물저장탱크로 모아서 재활용하는 방식입니다. 

소형빗물저장탱크는 빗물이 하수도로 유입되는 양을 줄이는데 효과적인 뿐만이 아니라 저장된 빗물은 조경용수, 청소용수, 작물재배용수로 재 사용함으로써 수도요금을 절약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2018년도 1~5월 가능하면 상반기에 홍보되어 필요시, 이용될 수 있도록 제안드립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 전화번호 02-860-2051
  • 콘텐츠수정일 2019.12.18.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