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주민제안

조회수 474 작성일 2017년 06월 26일 16시 02분 25초
대표-소통과참여-구민참여/제안-주민참여예산제-(구)주민제안 상세보기 - 제목 , 작성자 , 사업명 , 총사업비 , 사업위치 , 사업기간 , 사업개요 , 사업내용 , 사업효과 , 내용 , 파일 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로비단길과 의상대회
작성자 윤선영
사업명 구로4동 시장 활성화와 공단 해설을 위한 거리 의상 축제
총사업비 5천만원
사업위치 구로시장내 전통의상 및 한복가게
사업기간 1달 정도
사업개요 전통시장에 대한 활력과 주민들의 이용도를 높이고 또한 구로4동의 고유한 문화를 계승하기위하여 제안하여 봅니다.
사업내용 1. 구로4동 시장 비단길 축제로 한복에 대한 새로운 구성 및 기존의 한복으로 평상복 처럼 해입기 또는 리폼 새로운 디자인 등을 개발하여 전시 및 판매 그리고 최고의 구로 한복 선발 대회등 2. 구로시장의 의상실 문화+ 리폼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옷의 재발견 및 할인 판매 전시 그리고 모델 워킹대회개최 3. 전체 구로가 참여하여 구로만의 멋을 가지고 구로의 맥을 이어 구로공단해설 및 구로의 역사의 한부분을 실습(재봉 미싱, 요꼬등)재단도 하고 옷도 만들어보고 그리고 전시도하고 판매도하구 새로운 직업도 창출하고 구로의 고유성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되어 집니다
사업효과 1. 구로시장의 전반적 확대 2. 구로의 고유성(구로시장 비단길과 의상실의 복원화) 3. 현재와 어울어져있는 벼룩장처 활성화등
구로시장내 전통의상과 한복가게의 활성화 구로의 고유성 확보하고 발전하여 더좋은 비젼과 목표를 가지고 다시 시작해보는 구로시장의 현대화와 글로벌화를 위하여 고안하였습니다. 먹거리와 다른 것들은 그래도 활성화가 되어가나 한복가게쪽은 불이나서 지금은 청년가게가 들어가 있으나 주민들이 찾아가는 명소는 아직 홍보가 안되어 있고 우리는 구로공단 해설도 해야하고 또한 구로마을 이야기과 배경지식을 주어야 하는 의무가 있다고 봅니다. 구로시장은 예전에 한복을 사입고 고향길을 가는 사람들과 나만의 옷을 맞추어 입고 매월 옷값을 갚아가는 주민들의 정서가 어울어져 있는 곳입니다. 더욱이 믿음화점은 신발을 사면 양말도 주는 센스있는 신발가게이고 이러한 구로의 맥을 이어가고 싶은 마음이 있어 제안해봅니다. 또한 가발 뜯기와 삼촌이 하시던 요꼬공장에서는 요란한 기계소리와 함께 옷이 짜여지는 것이 매우 신기하기도 하였습니다. 옛것을 복원하고 지금과 합하여 진정한 구로의 문화를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 전화번호 02-860-2051
  • 콘텐츠수정일 2019.12.18.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