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정보

자주묻는질문

조회수 4825 작성일 2005년 05월 26일 00시 00분 00초
대표-분야별정보-공원/녹지-가리봉도시재생-자주묻는질문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가리봉균형발전촉진지구 개발사업과 주택재개발·재건축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현재 서울시와 우리구에서 시책사업으로 역점추진하고 있는 가리봉균형발전촉진지구사업은 “도시및주거환경정비법” 제2조제2호의의 규정에 의한 4가지 정비사업 중 “도시환경정비사업(종전 도심재개발사업)”을 적용하여 추진할 계획입니다.


  재건축사업과 재개발사업, 그리고 주거환경개선사업은 노후불량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입니다.


   이와 달리, 도시환경정비사업의 방식은 도시기능의 회복과 도시환경개선에 목적을 두고 시행하는 사업으로서 가리봉균형발전촉진지구에는 서울디지털산업단지 배후지로서의 역할수행을 위한 호텔, 컨벤션센터 등 산업단지 지원시설과, 극장․공연장등의 문화시설,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간의 균형발전 도모를 위한 상업시설 및 산업단지 종사자를 포함한 거주민의 재정착을 위한 직주근접형의 쾌적한 주거시설 등을 복합적으로 개발할 계획입니다.

작성자 개발사업담당관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도시개발과
  • 전화번호 02-860-2514
  • 콘텐츠수정일 2019.11.0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