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정보

재난예보알림

조회수 650 작성일 2019년 03월 17일 11시 21분 43초
대표-분야별정보-재난/안전/민방위-재난예보알림 상세보기 - 제목 , 내용 , 파일 , 작성자 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새 학기 시작, 초등학생 교통사고 조심하세요.!
□ 초등학생 보행자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예방안전 수칙을 준수할 필요가 있다.
  ㅇ 아이들에게 아래와 같은 안전한 보행방법을 알려주어야 한다.
    - 보행 시에는 반드시 인도로 다니고, 골목길에서 넓은 도로로 나올 때에는 일단 멈춰 서서 차가 오는지 좌우로 살펴야 한다.
    - 주정차 된 차량 사이를 지날 때는 주행 중인 차가 있는지 확인하고, 차가 멈추어 있어도 항상 움직일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ㅇ 도로 횡단 시에도 아래와 같은 안전수칙을 준수하여야 한다.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를 건널 때는 초록불이 들어오는 것을 확인하고, 차가 완전히 멈추었는지 살펴보고 손을 들고 건넌다.
    - 신호등이 없는 곳에서는 차가 오는지 좌우로 살피고, 차가 정지한 경우에도 운전자와 눈을 맞춘 후, 반드시 차가 완전히 멈추는 것을 확인하고 손을 들고 건넌다. 
  ㅇ 운전자는 아래와 같은 안전운전의무를 다 하여야 한다.
    - 학교 주변이나 어린이 보호구역을 운행하는 차량은 30km 이하로 서행하고, 횡단보도나 건널목에서는 반드시 일시 정지한다.
    - 운전자는 좁은 골목길이나 어린이 보호구역에서는 어린이가 갑작스레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주의하여야 한다.
□ 서철모 행정안전부 예방안전정책관은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에는  아이들의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만큼 보행사고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커지므로, 아이들이 올바른 보행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보살펴주고 운전자들도 안전운전의무를 준수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작성자 정재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도시안전과
  • 전화번호 02-860-3347
  • 콘텐츠수정일 2019.11.0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