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 소식

조회수 773 작성일 2014년 08월 04일 11시 45분 50초
대표-구로알림-유관기관-유관기관 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근로자의 권익침해, 시민명예노동옴부즈만과 상의해 보세요
- 시민명예노동옴부즈만 25명, 지난 4월 위촉식 갖고 활동 시작
- 공인노무사, 노동관련 단체 추천자 등 민간 노동전문가 25명으로 구성- 노동분야 지식과 현장경험을 활용하여 근로자 무료상담 제공
- 10인 이하 영세사업장 근로자·비정규직 등 취약근로자 우선 상담
- 서울시는 근로자의 권익보호를 위한 노동전문가 집단인 ‘시민명예노동옴부즈만’을 전국 최초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시민명예노동옴부즈만은 5년 이상 공인노무사로 재직하였거나 노동관련 단체의 추천을 받은 민간 노동전문가로서, 서류 및 면접전형을 거쳐 자치구별 1명씩 총 25명이 선발되었으며 지난 4월 13일 박원순 시장으로부터 위촉패를 수여받은 후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시민명예노동옴부즈만의 활동
- 시민명예노동옴부즈만은 위촉일부터 2년간 명예직으로 활동하며,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노동분야의 지식과 현장경험을 활용하여 근로자 무료상담을 제공합니다.
- 특히 10인 이하 영세사업장 근로자·비정규직 등 취약근로자와의 상담을 우선으로 합니다.
- 근로자와의 상담 후에는 사업주 등의 법령 위반으로 인한 권익침해에 대해 구제절차를 안내하며, 근로자가 희망하는 경우 사업주 등과의 연락을 대신하여 구제절차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도와드립니다.
- 평소 노동관계법령에 관해 궁금하셨던 사항도 시민명예노동옴부즈만에게 문의해 보세요.

- 구로구 시민명예 노동옴부즈만 최미숙(노무법인 노사 대표노무사)  전화 : 02-857-9878
파일
작성자 최용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구로구청모든부서
  • 콘텐츠수정일 2019.11.0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