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행사

대표-구로알림-문화행사 상세보기 - 제목, 등록부서, 문의처, 내용, 파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트밸리예술극장] 2020 연극 전태일 ‘네 이름은 무엇이냐’
등록부서 공연기획팀
문의처 02-2029-1722

 

 

 

○ 공연명: 2020 연극 전태일 ‘네 이름은 무엇이냐’

○ 일     시: 2020. 6. 18.(목) ~ 20.(토) / 평일19:30, 주말15:00
○ 관람연령: 10세 이상
○ 티       켓: 전석2만원 ※구로문화재단 홈페이지 회원 40%할인
○ 내     용: 전태일 50주기 맞이 연극 전태일 '네 이름은 무엇이냐'
○ 장     소: 구로아트밸리예술극장

○ 예     매: 구로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전화예매
○ 문     의: 02-2029-1722


<이미지 내용>

알립니다.
구로문화재단은 코로나19 감염 확산방지 방안으로 객석 거리두기 '한칸 띄어앉기(앞뒤 양옆)' 를 운영합니다. 안전한 관람을 위해 관객 여러분의 협조와 양해 부탁드립니다.
※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공연장 운영 안내 
1. 공연장 스태프들의 마스크 착용 및 체온 측정 의무화
2. 관람객 체온 측정 및 문진표 작성 
3. 공연장 내 손 소독제 비치 
4. 객석 포함 공연장 시설 주기적 특별 방역 실시

전태일 50주기 맞이
2020 연극
네 이름은 무엇이냐 전태일
<염원 4 - 불멸의 나무>, 박은태作, 1998

구로아트밸리 예술극장 2020. 6. 18.목 6. 20.토
목·금 19시 30분 / 토 15시
원작 : 극단한강 공동창작(김해자 박수정 책임집필)
각색 · 연출 : 장소익
출연 : 고기현 구태민 김갑연 김민규 김태인 김택민 마린 서민우 신다영 오세빈 유도겸 윤새얀 자권 조성훈 황승미 황은미 
특별출연 : 김가현 김도연 김시연 김주혜 모수진 우지민 장아연

전태일 50주기, 서사 음악극으로 만나는 2020 연극 전태일 '네 이름은 무엇이냐'
연극 전태일은 연령, 성별, 지위를 넘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볼 수 있는 선물 같은 작품입니다.
어린 시다 역은 순회공연 지역의 청소년들과 함께 합니다. 공동체와 함께 만드는 축제 같은 공연으로 삶에 생기를 불어넣습니다.
전태일을 기억하는 사람들의 우정과 연대로 만들어가는 연극으로, 차별로 응어리진 가슴을 어루만지고 땀 흘리며 일하는 존재의 가치를 구현합니다.
청년 배우들은 스물두 살 청년 전태일을 만나 인간의 존엄을 증명하고, 미래세대에게 희망을 주는 연극입니다.

작품형식
서사 음악극(Narrative Music Theatre)
연극 전태일은 서사 음악극으로, 총 22곡의 노래가 나옵니다. 장면마다 우화적인 이야기들과 음악, 영상이 결합되어 전개됩니다. 때로는 탈과 인형을 이용하여 초현실 세계를 이야기합니다.
움직임 중심의 연극(Movement Theatre)
움직임은 실제 오브제들로 일깨운 감각으로 만들어집니다. 정형화된 춤도 마임도 아닌, 체계화되기 이전의 거친 대지의 움직임입니다. 우리가 듣지 못 하는 소리를 들려주고, 음악과 노래로 자연스럽게 울려 퍼집니다.


=========

연출의도

연극 전태일, 네 이름은 무엇이냐는 나를 버리고, 전체의 일부인 나로 향했던, 분노에서 사랑으로 승화해나가는 한 인물의 희생을 통해 정체성을 찾아나가는 이야기입니다.
무대는 사실과 비사실이 공존하며, 재봉틀 소리, 돌을 깎는 쇠망치 소리 그 | 리고 현장의 음악 연주가 관객의 감각을 일깨웁니다. 배우들도 사실적인 연 기와 우화 같은 연기를 교차적으로 합니다. 결국, 현실과 초현실세계를 넘나 들 듯 이어가며, 포괄하는 동시에, 그 사이 세상을 탐색합니다.
원형으로 다가가는 주인공은 한 명이 아닙니다. 각 장마다 동일한 배역의 다른 주인공이 열 명 등장합니다. 등장인물은 모두 다 전태일이자, 모두가 주인공입니다. 이는 일상에서 한번은 만나봄 직한 인물들로 관객으로 하여금 자기 자신을 대면하게 합니다. 주인공 전태일과 관객이 서로 다른 존재가 아님을, 우리 모두에게 속해 있다는 것을 알아갑니다.
공연에 참여하는 시다들은 하나의 통과의례로서 영웅서사시를 경험합니다. 무엇보다 이번 연극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성장하고 자신의 고유성을 발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시놉시스

한 청년 노동자가 전혀 개선될 여지가 없는 암울하고 열악한 현실에 맞서 분신으로 항거하여 변화를 도모합니다. 등장인물은 '모두 다 전태일'이자, 모두가 주인공입니다. 각 장면에 등장하는 각각의 전태일은 독립성을 가지면서 다른 장면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살면서 한 번 쯤 만나본 적 있는 누 군가 이기도 하고 나이기도 한 전태일은 결국 관객 모두에게 속해 있습니다.

참가자

[제작진] 
각색·연출 : 장소익 
제작감독 : 임은혜 
홍보기획 : 황선미 
사무 : 남수민 
디자인 : 김현진
음악감독 : 황승미
건반 : 김혜림 
기술 : 박정길 
조명 : 이재민
안무 : 최아름 
영상 : 임영광
미술 : 김기현 
의상 : 류미화 
음향 : 박형주
[출연진]
고기현 (전태일4)
구태민 (전태일7)
김갑연 (각혈미싱사)
김민규 (전태일5)
김태인 (전태일2)
김택민 (전태일8)
마린 (마 담)
서민우 (전태일9)
신다영 (전태일3)
오세빈 (성난시다)
유도겸 (전태일 1)
윤새얀 (전태일 6)
자 권 (코러스)
조성훈 (전태일10)
황은미 (표독미싱사)

특별출연(어린시다) : 김가현, 김도연, 김시연, 김주혜, 모수진, 우지민, 장아연
※ 어린 시다 역할은 구로지역의 어린이들이 참여합니다.
주최 : 구로문화재단(GURO CULTURAL FOUNDATION), 2020 연극전태일추진위원회
제작 : 나무닭 움직임 연구소(namoodak Movement LAB.)
후원 : 구로구
어린이 문화연대
전태일 50주기 공동출판프로젝트 - 너는나다
꿈잠 비정규노동자의집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구로구청모든부서
  • 콘텐츠수정일 2019.11.0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