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조회수 90 작성일 2024년 04월 09일 16시 46분 12초
대표-구로알림-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로구, 고교생 대상 보건의료 분야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2024.4.9.)

- 보건의료 역할극 체험, 직업별 현장 방문, 심리교육 등 총 4회차
- 지역 내 병원, 의약계, 소방서, 보건소 연계해 일대일 상담 지원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관내 고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보건의료 분야 직업체험 ‘진로나침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보건의료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관련 직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늘어났고 다양한 신종 감염병 발생 시 역학조사관, 감염병 관리 업무종사자의 역할이 중요해진 데 따른 것이다.

 

  구는 구로구보건소, 구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고등 진로교사협의회와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내 병원, 의약계, 소방서, 보건소 등과 연계해 보건의료 분야 진로 방향 설정에 도움을 주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에 신청한 경인고, 우신고, 고척고, 오류고 등 4개교 1~2학년 재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내년 1월까지 이어진다.

 

  각 기수당 15명씩 총 4회차로 운영되며, 내용은 오리엔테이션, 일대일 상담 보건의료 직업군 역할극 체험, 직업별 현장 방문 심리교육, 수료식 등으로 구성됐다.

 

  병원이나 약국, 보건소 등 실제 직업 현장을 방문해서 업무를 체험하고 현직자들과 일대일 상담을 통해 직업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를 높일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이와 함께 구는 프로그램 참여자들에게 구로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한 심리교육을 실시, 가정이나 학교에서 스스로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4회차를 모두 참여하면 감염병 진로나침반 프로그램 수료증을 발급한다.

 

  구로구 관계자는 “직업 세계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하는 경험을 통해 보건의료 분야에 꿈을 키우는 청소년들이 많아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련 분야 직업탐색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진1> 구로구 보건의료 분야 직업체험 진로나침판 프로그램 1기 진행 모습
<사진2> 4월 8일 진로나침판 프로그램 1기 현장 방문 모습 1
<사진3> 4월 8일 진로나침판 프로그램 1기 현장 방문 모습 2
<사진4> 8일 진로나침판 프로그램 1기 학생들이 구로구보건소에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5> 구로구 보건의료 분야 직업체험 ‘진로나침반 프로그램’ 1기 참여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02-860-3405
  • 콘텐츠수정일 2019.11.0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