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조회수 589 작성일 2009년 11월 20일 08시 39분 48초
대표-구로알림-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피자․햄버거 어떤 성분 있을까?” 구로, 식품안전교실 운영[2009.11.19]

- 12월까지 관내 모든 23개 초등학교 4학년 1450명 대상
- 부정․불량식품  및 고열량․저영향 식품 구별법, 올바른 손씻기 체험 등

○ “우리가 즐겨먹는 피자․햄버거․아이스크림, 과연 어떤 성분이 있나?”

○ 구로구는 “내년부터 빵류ㆍ아이스크림류ㆍ햄버거ㆍ피자 등을 판매하는 음식점들에 제품의 열량, 당류, 나트륨 등의 함량이 의무적으로 표시됨에 따라, 어린이들이 함량을 보고 건강음식 여부를 스스로 판단할 수 있도록 ‘식품안전 꿈나무교실’을 1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 이번 식품안전 꿈나무교실은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어린이 기호식품을 판매하는 음식점이 준수해야 하는 영양성분의 표시 및 방법 등을 규정한 ‘식품접객업 중 어린이 기호식품의 영양성분 표시 및 방법 등에 관한 기준안’을 지난 18일 행정예고함에 따라
기획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영양성분표시를 올바로 이해하여 부정․불량식품을 선별하고, 증가하고 있는 비만에 대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 꿈나무교실은 ▶어린이 기호식품의 종류와 올바른 섭취를 위한 제품 확인 방법  ▶부정․불량식품과 고열량․저영양 식품의 위험성 및 구별방법 ▶식품안전의 정의 및 필요성 등으로 짜여있다.

○ 특히 신종플루와 식중독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씻기 체험을 마련해 아이들이 손씻기 전후를 ATP측정기로 확인, 세균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어린이 식품안전 꿈나무교실은 구로구 관내 23개 전 초등학교 4학년 1450명을 대상으로 12월까지 진행된다.

○ 구로구 관계자는 “어렸을 때부터 안전한 식습관을 구축하여 건전한 어린이 식생활 문화를 육성코자 한다”며 “특히 스스로 불량․우량제품을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한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02-860-3405
  • 콘텐츠수정일 2019.11.0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