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조회수 477 작성일 2009년 11월 02일 09시 12분 17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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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처리 100%!” 환경순찰 우수구 선정[2009.10.30]
&nbsp;- 2009 환경순찰 시민불편살피미 우수구 &hellip; 빠른 처리&#8228;안양천특별기동반 호평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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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로구는 &ldquo;구로의 환경순찰 시민불편살피미가 2009 환경순찰 시민불편살피미 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되었다&rdquo;고 밝혔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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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squo;시민불편살피미&rsquo;란 시민들이 느끼는 불편사항을 보다 신속하게 처리하기위해 서울시가 2007년 9월 도입한 제도로, 불편사항을 겪거나 알게 된 주민이나 공무원이 온라인 홈페이지로 들어가 지적사항을 남겨두면 담당기관이 나서 개선하는 시스템이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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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 환경순찰 시민불편살피미 인센티브평가는 2008년 11월 1일부터 2009년 9월 30일까지 원클릭 전자민원시스템 시민불편살피미 데이터 활용평가와 평가단 심사평가, 상시 현장평가가 더해졌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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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가는 ▲신고실적(신고건수, 부실신고건수) ▲처리실적(처리건수, 처리기한 준수, 부실&#8228;미처리건수) ▲참여&#8228;노력도(운영체계&#8228;추진계획, 특수시책&#8228;우수사례, 홍보실적, 시민만족도) 등에 대해 이뤄졌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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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히 구로구는 시민불편살피미 전담처리 &lsquo;빨리처리기동반&rsquo;의 활약이 두드러져 우수구의 영예를 안았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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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빨리처리기동반은 구민이 일상생활에서 느낀 불편사항을 수신자 부담전화(080-601-8272)나 인터넷(www.guro.go.kr)으로 신고하면 구청 담당직원들이 출동해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하는 제도다. 청소, 도로관리, 환경공해, 교통시설, 불법주차 등 17개 분야가 관리 대상이었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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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히 올해는 &lsquo;빨리처리기동반&rsquo; 내 환경과, 치수과, 문화체육과, 푸른도시과 등 4개 과가 연합한 &lsquo;안양천 순찰 특별기동반&rsquo;을 운영, 좋은 점수를 받았다. 안양천 순찰 특별기동반 최근 안양천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늘어나면서 안양천 이용 불편사항을 해결하는 데 중점하고 있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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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외에도 기동반 디지털카메라 배부, 자전거 및 스쿠터 배부, 청사 내 자전거 보관소 신축, 순찰용 수첩 제작등의 특수사업도 빛났다. <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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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로구 관계자는 &ldquo;이번 수상은 클린 구로의 명성을 이어가는 계기&rdquo;라며 &ldquo;구로구민 최고의 삶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 골고루 행정력이 미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rdquo;고 밝혔다.<b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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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02-860-3405
  • 콘텐츠수정일 2019.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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