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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년 07월 15일 00시 00분 00초
120다산콜센터 문자상담 서비스 실시[2009.7.14] | |
○ 다산콜센터는 서울시와 관련된 민원을 한 통의 전화로 해결해 주는 종합민원 콜센터로 위민(爲民), 청렴(淸廉), 창의(創意)의 지방행정혁신 철학을 강조한 조선후기 실학자 정약용 선생의 호를 따 ‘다산(茶山)’이라 이름 붙였다. ○ 전화번호는 국번 없이 120으로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 특히 다산콜센터는 공공장소나 주변의 소음으로 전화 문의가 곤란하거나 청각언어 ○ 별도의 정보이용료는 없으며 개인별 약정요금제에 따라 문자메시지 요금이 부과된다. ○ 구로구 관계자는 “문자서비스가 전화상담에 비해 요금 저렴하다”고 강조하며 “대중교통이용정보, 문화체육 행사관련 등 서울에 대한 궁금한 모든 것을 문의하면 신속한 답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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