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조회수 373 작성일 2009년 07월 15일 00시 00분 0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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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다산콜센터 문자상담 서비스 실시[2009.7.14]


○ 구로구와 서울시가 통합민원전화 ‘120다산콜센터’ 이용활성화를 위해 홍보에 나섰다.

○ 다산콜센터는 서울시와 관련된 민원을 한 통의 전화로 해결해 주는 종합민원 콜센터로 위민(爲民), 청렴(淸廉), 창의(創意)의 지방행정혁신 철학을 강조한 조선후기 실학자 정약용 선생의 호를 따 ‘다산(茶山)’이라 이름 붙였다.

○ 전화번호는 국번 없이 120으로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 특히 다산콜센터는 공공장소나 주변의 소음으로 전화 문의가 곤란하거나 청각언어
장애인이 외부에서 이동 중 상담이 편리하도록 문자상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문자상담 서비스는 휴대폰의 SMS을 이용하여 서울시정 관련 궁금증이나 불편사항 작성하여 수신번호를 “02-120”로 입력하여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면 SMS로 답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다.

○ 별도의 정보이용료는 없으며 개인별 약정요금제에 따라 문자메시지 요금이 부과된다.

○ 구로구 관계자는 “문자서비스가 전화상담에 비해 요금 저렴하다”고 강조하며 “대중교통이용정보, 문화체육 행사관련 등 서울에 대한 궁금한 모든 것을 문의하면 신속한 답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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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화번호 02-860-3405
  • 콘텐츠수정일 2019.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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