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조회수 442 작성일 2009년 06월 25일 00시 00분 00초
대표-구로알림-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애완동물 사육시 의무사항 홍보[2009.6.24]

○ 구로구가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개선 및 사회예의에 대한 홍보에 나섰다.

○ 구로구는 “국민소득이 증가하고 독신자, 노령가구가 증가하면서 애완동물을 기르는 가정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데 기르던 애완동물을 병들었다는 이유로, 혹은 경제적인 이유로 버리는 행위도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유기동물들은 쓰레기봉투 파손, 배설물로 인한 환경오염, 교통사고 유발 등을 초래하여 이에 대한 홍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구로구는 애완동물은 가지고 놀다가 싫증나면 버리는 장난감이 아니라 주인과 함께 슬픔과 기쁨을 느끼는 생명체임을 강조하고, 애완동물과 함께 외출 시에는 반드시 이름표를 부착하여 부주의에 의한 분실을 예방하여야 하며, 목줄을 하여 개를 무서워하는 어린이, 여성들로 하여금 공포심을 느끼지 않도록 제어하여야 하며, 애완동물의 배설물 발생시 즉시 수거하여 이웃주민에게 불쾌감을 주는 일이 없도록 하는 등이 의무사항이라고 밝혔다.

○ 특히 최근 개정된 동물보호법에서는 이와 같은 사항을 규정하고 이를 위반시(애완견 유    기행위, 이름표․목줄 미부착, 배설물 미수거 등) 과태료(10만원~50만원)를 부과하고 있다.

○ 구로구는 유기동물이 발생할 경우 관내 15개 동물병원에서 10일간 보호하며 주인이 나타나지 않은 경우 구로구수의사회 홈페이지(http://cafe.naver.com/gurovma)를 통해 무료분양하고 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02-860-3405
  • 콘텐츠수정일 2019.11.0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