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조회수 1080 작성일 2009년 06월 03일 00시 00분 00초
대표-구로알림-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폐형광등-폐건전지 수거함 단독주택가 서울시 첫 설치[2009.6.2]

- 기존 아파트-공동주택에서 단독주택가로 범위 확대
- 각 동별로 2~4개씩 단독주택가 밀집지역에 설치해

○ 구로구가 서울시 자치구 처음으로 폐형광등-폐건전지 수거함을 단독주택가에 설치했다.

○ 구로구는 3일 “환경보호와 자원재활용 확대를 위해 그동안 아파트 등 공동주택과 대형상가에 설치해왔던 폐형광등-폐건전지 수거함을 단독주택가에도 확대 배치했다”고 밝혔다.

○ 5월 초 시작해 3일 완료한 이번 사업에서 설치한 폐형광등-폐건전지 수거함의 개수는 50개. 구는 15개 동별로 2~4개씩 단독주택가 밀집지역에 배치했다.

○ 폐형광등-폐건전지 수거함은 지난 2001년부터 아파트 등 공동주택과 동주민센터, 대형상가를 위주로 설치되어 왔지만 단독주택가는 청결문제와 수거가 어려운 사후관리의 문제가 있어 설치가 보류돼 왔다. 단독주택가의 폐형광등은 동주민센터로 수거를 유도하는 실정이었다.

○ 구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환경미화원들을 단독주택가 폐형광등-폐건전지 수거 전담요원으로 배치해 이틀에 한 번씩 청소와 수거를 하도록 했다.

○ 구로구의 관계자는 “사후관리가 쉽지 않아 타 자치구에서는 단독주택가에 폐형광등-폐건전지 수거함을 설치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단독주택가 주민들의 불편함 해소와 환경보호의 기대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폐형광등-폐건전지 수거함 단독주택가 설치】

공동주택 및 대형상가에 설치하여 운영중인 폐형광등․폐건전지 분리수거 사업이 구민들의 적극적인 호응으로 정착되어감에 따라 일반 주택가에도 수거함을 확대설치 하여 폐형광등의 수거율을 높여 유해폐기물인 폐형광등․폐건전지에 의한 환경오염을 최소화 하고, 자원을 재활용하고자 함.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02-860-3405
  • 콘텐츠수정일 2019.11.0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