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조회수 251 작성일 2009년 04월 28일 00시 00분 00초
대표-구로알림-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휴대폰․텔레뱅킹․편의점납부 등 언제, 어디서나 세금납부![2009.4.27]

○ “세금납부, 집에서 직장에서 편의점에서 하세요!”

○ 구로구가 시간과 공간에 구애 없이 집, 사무실, 편의점 등 어디서나 세금을 납부할 수 있는 다양한 세금전자납부 방법을 홍보하고 있다.

○ 서울시세금은 텔레뱅킹, 휴대폰, 인터넷(카드납부,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거나 편의점 또는 구청(무인수납기)을 방문, 납부할 수 있다.

○ 텔레뱅킹은 텔레뱅킹 신청이 된 개인은행계좌에서 세금고지서에 안내된 납세자 개인별 세금납부 전용계좌로 자동이체를 하면 된다.

○ 휴대폰을 이용할 경우 종이고지서 필요 없이 원하는 시간에 휴대폰 등의 모바일을 통해서 ‘서울시 세금납부 모바일 홈페이지(702#5)’에 접속 후 세금을 납부하면 된다.

○ 인터넷을 이용하면 인터넷뱅킹을 이용해 세금을 내거나 카드를 이용해 납부할 수 있다. 인터넷뱅킹은 모든 은행이 가능하며 우리은행은 예약이체도 할 수 있다. ETAX(http://etax.seoul.go.kr, 한글주소:서울시세금)사이트 이용하면 신한(구LG)․삼성․현대․롯데․BC카드로 세금을 낼 수 있다.

○ 고지서를 갖고 수도권 소재의 훼미리마트을 방문하면 우리은행계좌 현금카드를 이용하여 납부할 수 있고, 구청을 방문 세무과에 설치된 무인수납기를 이용하여 신한․현대․우리BC카드로도 납부할 수 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02-860-3405
  • 콘텐츠수정일 2019.11.0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