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조회수 294 작성일 2009년 04월 27일 00시 00분 00초
대표-구로알림-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로, 학생들 꿈과 실력 키워주는 학교프로그램에 4억 지원[2009.4.24]

- 특성화 프로그램,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등 관내 초중고교 49개교 대상…4월 30일까지 공모

○ 명품교육도시 구로구가 학생들의 학력신장과 자질개발을 위한 학교프로그램에 4억원을 지원한다.

○ 구로구는 “교육의 질적 개선을 위해 관내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공모, 선정된 우수 프로그램에 대해 예산을 지원한다”며 “학교 프로그램을 4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구로구가 지원하는 학습 프로그램은 학업능력 향상 프로그램, 특성화 프로그램,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기초학습 부진아를 위한 프로그램, 방학기간을 이용한 학습향상 프로그램 등 정규수업 후 학교에서 운영하는 모든 프로그램이 대상이다.

○ 구로구는 관내 전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49개교를 대상으로 4월까지 프로그램을 공모하고 우수 교육프로그램 선정심의회를 구성, 우수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5월부터 지원할 예정이다.

○ 우수 프로그램은 학교 간 경쟁력을 고려, 창의적·전문적인 프로그램, 1회성에 그치는 단순한 행사가 아닌 지속적인 프로그램,  목표가 뚜렷하고 높은 교육효과를 창출해 낼 수 있는 프로그램, 수혜자인 학생들의 참여도가 높고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 위주로 선정할 예정이다.

○ 구로구는 학교환경개선 및 학력신장을 위해 전 초중고교 영어원어민지원, 현장중심의 회화영어교육, 수준별 맞춤교육, 영어체험센터 및 국제관 운영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목고인 세종과학고, 개방형 자율학교 구현고, 친환경인증학교 신도림고, 공연예술 특성화학교 서울공연예술고 등 업그레이드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 특히 구로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양질의 프로그램이 다수 선정될 경우 지원액을 더 늘린다는 계획이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02-860-3405
  • 콘텐츠수정일 2019.11.0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