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조회수 889 작성일 2023년 10월 19일 14시 54분 16초
대표-구로알림-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로구, ‘4차산업 인재 양성․기업지원’ 두 마리 토끼 잡는다(2023.10.19.)

 

 

- 구로디지털단지 내 ‘G밸리 구로캠퍼스’ 운영…교육비 전액 무료, 10월 16일부터 선착순 모집

 


  구로구가 4차산업 전문 인재 양성과 G밸리 기업지원이라는 두 마리 토끼 잡기에 나섰다.

 

  구로구(구청장 문헌일)는 민선8기 공약사업인 G밸리 구로캠퍼스 재직자 교육 사업이 이달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19일 밝혔다.

 

  구는 G밸리 구로캠퍼스에서 G밸리 소재 기업에 재직 중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8월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교육과정을 구성, 10월 16일 선착순 모집을 시작했다.

 

  일반사무직 대상으로는 △코딩 없이 배우는 인공지능 자료 분석 △나만의 비서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Chat GPT)와 업무 자동화 2개 과정을, 전문개발직 대상으로는 △빅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빅데이터 통합 거래터 구축 △인공지능과 기계학습(Feat. ML-Agent)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Chat GPT)를 활용한 프로그램 개발 등 4개 과정을 개설했다.

 

  교육은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진행되며, 교재비를 포함한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세부 교육과정, 과정별 교육 일정 및 이수 시간 등 자세한 사항은 구로캠퍼스 누리집(www.gurocapus.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는 별도로 기업이 원하는 교육 주제로 구성된 ‘4차산업 신기술 기업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참여기업을 모집한 후 해당 기업의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을 개발해 실질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게 구의 설명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기업은 11월 17일까지 전화(02-2688-9090)로 신청하면 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기업에서 필요로 하고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G밸리 구로캠퍼스를 통해 재직자와 기업의 역량을 높이는 것은 물론 첨단산업도시로서 구로구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02-860-3405
  • 콘텐츠수정일 2019.11.0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