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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안내 | |
부서 | 동행정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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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 860-3353 |
코로나 19로 인한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지원하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지원대상 : 전 국민 대상 2,171만 가구(주민등록 세대+건강보험료상 가구 기준) □지원내용 : 가구별 40~ 100만원 1회 지원 ※1인40만원, 2인60만원, 3인80만원, 4인이상100만원
주민등록표상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가 동일한 급여의 수급자인 가구
□ 일반가구 신청기간 ① 온라인 접수 : 5.11.(월) ~ 별도 안내 -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 : 신용·체크카드 충전 ※ 5.16(토)부터 요일제 적용제외 ② 방문 접수 : 5.18.(월) ~ 별도 안내 - 서울시 홈페이지 : 상품권 - 카드 연계 은행창구 : 신용·체크카드 충전
③ 찾아가는 접수: 5.18.(월) ~ 별도 안내 - 고령, 장애 등 거동 불편자 - 5부제 방법 : 출생년도 끝자리별 구분. ※ 요일제 방법 : 출생년도 끝자리별 구분 예) 출생년도 1961년생 월요일 신청 【 월(1∙6), 화(2∙7), 수(3∙8), 목(4∙9), 금(5∙0) 】
□ 지원방식 : 신용·체크카드 충전/ 선불카드 / 모바일 상품권 중 택일 - 8월 말까지 사용
□ 지원시기 : 지원방식에 따라 신청 후 2일 이상 소요
□ 신청서류 : 신청서, 신분증 지참
□ 문 의 : 해당 카드사, 카드 연계 은행, 거주지 동주민센터 또는 120 다산콜센터
※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관련 주요 질의 사항을 붙임으로 첨부하오니 주민센터 및 콜센터 전화하시기 전 주요 질의사항을 확인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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