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제안

조회수 404 작성일 2019년 06월 12일 13시 53분 05초
대표-소통과참여-구민참여/제안-구민제안 상세보기 - 제목 , 파일 , 현황 및 문제점 , 개선방안 , 기대효과 , 기타참고사항 , 작성자 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비추천) 검토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우선 구정발전을 위한 제안 참여에 감사드립니다.
참고로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관협치 제안공모'는 이 게시판이 아닌 별도의 온라인접수 게시판에서 운영되었으며 해당 공모건의 심사결과는 http://www.guro.go.kr/www/board/NR_boardView.do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울러 귀하의 제안에 대한 관련부서 의견을 다음과 같이 회신하여 드립니다.

1. '동주민센터에 지역주민이 자유롭게 물품을 후원할 수 있는 우리동네 냉장고와 수납장 설치' 에 대한 검토의견 
 : 기부식품은 유통기한 준수 등 기부식품의 위해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감독이 필요한 사항입니다. 현재 우리 구는 ‘구로희망푸드뱅크·마켓센터’에서  지역주민·기업 등으로부터 기부식품을 기부받아 유통기한 준수에 따른 철저한 감독 하에 기부 식품을 관리·제공하고 있으며 동주민센터에서 어려운 이웃을 발견 시 구로희망푸드뱅크·마켓센터를 통해 기부식품을 지원받아 어려운 이웃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2. '지역통장 조직화 및 지역 내 위기가정 및 사각지대계층을 방문 등'에 대한 검토의견 
 : 복지통장뿐만 아니라,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각 동 별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조직화되어 있습니다(15개동 242명). 또한 올해 4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동별 35~70명 수준으로 구성하여 총 836명을 조직화하였으며, 7월부터 시행될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우리동네돌봄단’ 이 총 40명으로 구성되어 전동에서 활동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복지위원(28명), 나눔이웃(131명), 나눔가게(192개소) 운영 등 다양한 복지사각지대 예방을 위한 주민 조직화 모임을 기 구성하여 운영 중입니다.

3,4. '후원자 개발을 통한 자원연계'에 대한 검토의견
 : 2016년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사업의 전동 시행으로 ‘나눔가게’ 사업 및 고액기부자 모임인 구로히어로즈 후원 역시 추진·진행 중입니다. 현재 나눔가게 192개소(식당, 미용실, 빵집 등) 및 구로히어로즈 51명 등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을 위한 든든한 후원자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기타 공모결과 등에 대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구로구 기획예산과 협치정책팀((☎860-228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이현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구정연구반
  • 전화번호 02-860-2078
  • 콘텐츠수정일 2019.11.0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