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제안

조회수 684 작성일 2008년 07월 01일 00시 00분 00초
대표-소통과참여-구민참여/제안-구민제안 상세보기 - 제목 , 파일 , 현황 및 문제점 , 개선방안 , 기대효과 , 기타참고사항 , 작성자 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민원인(주민) 전용 FAX 를 주민센터에 설치하면 어떨까요?

O  아주 가끔 사용하는 FAX를 가정에서 보유하기는 상당부분 어려운 일입니다. 대부분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때문에 요즘에는 주민자치센터 공무원에게 부탁 하지요. 

이기회를 빌어 부탁 할 때 마다 잘 보내주신 개봉1동 주민센터 직원들에게 감사를 드려 봅니다.

O  하지만 민원인이 많아 바쁜것 같으면 양심상 쫌 망설이다가 그냥 돌아 가거나 아니면 다른 민원이 끝나기를 기다렸다가 부탁하는 실정이고, FAX를 받아야 할 일이 있을 경우는 난감합니다.

물론 이것도 공무원에게 부탁하면 들어주시겠지요.

그러나 민원 FAX업무가 많고 다른 업무및 잡무도 많은 공무원 입장에서 생각해 본다면 좀 번거로운 일이라 사료됩니다.  예를들어 한전에 신청하는 다가구 (5인이상) 감면서류 같은 경우도 공무원 손을 거치지 않고 본인이 서류작성후 FAX로 직접 보내 신청할 수 있고 그런 방법이 더 빠르게 접수하는 일인데 FAX 가 없으니....

주민센터를 방문해 업무를 공무원에게 일임하는 격 입니다.  (현재는 모든 서류는 민원인이 작성하고주민센터 직원이 한전에 FAX로 송부해주고 있는것으로 알고있음.)

또한 혹 번호를 잘못 눌렀다던가 기계의 착오로 FAX가 잘못갈 경우(왜 그럴때 있잖아요?) 본인이 직접 보낸것이 아니라 공무원을 탔하는 경우가 발생할 것입니다.  더운 요즘 서로가 스트레스 겠지요?

O  주민센터에 민원인(주민) 전용 FAX를 설치하여 사용방법등을 자세히 계시해 주신다면 공무원도 본연의 업무에 좀더 충실 할 수 있고 민원인도 불편없이 FAX를 사용할 수 있어 그야말로 주민을 위한 주민센터가 될것이라 사료 됩니다.

 

작성자 홍경숙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구정연구반
  • 전화번호 02-860-2078
  • 콘텐츠수정일 2019.11.0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