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조회수 84 작성일 2024년 03월 28일 14시 59분 44초
대표-구로알림-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로구, G밸리 기업 4차산업 혁신기술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 G밸리 기업 4차산업 혁신기술을 행정에 접목…총 1억원 내외 지원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2024년 G밸리 기업 4차산업 혁신기술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4차산업 관련 혁신기술을 보유한 G밸리 소재 관내 기업으로, 이들 기업의 기술을 활용해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판로개척, 매출 확대 등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

 

  지난해에는 사물인터넷(IoT) 기반 상시형 불법촬영 자동 탐지시스템, 인공지능(AI) 기반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카메라의 영상분석을 통한 전용주차구역 통합관리 시스템, 구로 탄소중립 걷기 전용 애플리케이션 제작 등 3개 기술이 선정돼 실제 구정에 적용됐다.

 

  구는 올해 지원 규모를 총 1억원 내외로 정했다. 선정 기술 건수는 기술 비용 규모에 따라 결정되며, 지원 대상 기업에 선정되면 구가 기술을 구매해 행정에 접목하는 방식이다.

 

  구는 기술평가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지원 대상 기업을 선정한 후 구청 전 부서와 동주민센터에 기술수요조사를 실시, 문제 해결이 필요한 현안과 기술을 연결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구로구청 누리집을 참고해 4월 26일까지 기술제안서 등 관련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 스마트도시과 스마트기획팀(02-860-2226)으로 문의할 수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혁신기술을 보유한 G밸리 기업의 성장과 도약을 구로구가 적극 뒷받침하겠다”며 “관심 있는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02-860-3405
  • 콘텐츠수정일 2019.11.0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