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미리보는 구로
- 홈
- 매니페스토(공약)
- 민선8기 비전과 목표
- 2026년, 미리보는 구로
- 머물러 살고 싶은 지역발전도시, 구로
-
- 민관협력형·현장중심형 재개발·재건축사업 지원으로 주거환경의 개선이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됩니다.
- 구로차량기지 이전, 1호선 철도 지하화, 신구로선 추진으로 구로의 지도를 새롭게 바꾸어 나갑니다.
- 도로와 보행환경을 정비하고 하수시설을 정비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로 거듭납니다.
- 모든 세대가 학습하기 좋은 교육도시, 구로
-
- 관내 학교 교육환경을 대폭 개선하여 아이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학교를 다닙니다.
- 공공도서관과 평생학습관을 확충하고 야외도서관을 운영하여 구민의 일상 속 학습환경이 크게 개선됩니다.
- 청소년시설과 느린학습자 지원센터를 설치하고 기초학력 향상 및 여성청소년 위생용품을 지원해 모두가 함께 누리는 교육복지를 구현합니다.
-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생태환경도시, 구로
-
- 맞춤형 생태전환교육을 운영하고 자원순환정책을 강화하여 탄소중립도시 기반을 만듭니다.
- 우리동네 15분 정원 조성을 추진하고 관내 공원 인프라를 개선하여 도심에서 자연 속 여유를 즐깁니다.
- 스마트 쉼터를 설치하고 전선 지중화 사업을 추진하여 구민의 생활환경 편의를 증진시킵니다.
- 지역에 활력이 넘치는 민생경제도시, 구로
-
- 구로사랑상품권 발행을 확대하고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지원하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 소상공인 성장을 위해 융자지원을 확대하고 홍보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 청년취업사관학교와 바이오클러스터 조성을 지원하고 공공일자리를 확대하여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합니다.
- 구민과 소통하며 함께 만드는 민관협력도시, 구로
-
- 구청 직소민원실 운영을 개선하여 구민과의 소통을 강화합니다.
- 민관협치와 주민자치를 내실화하고 다문화 주민의 구정 참여를 확대해 구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참된 지방자치를 구현합니다.
- 주민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후 동주민센터의 신축과 복합청사 건립을 구민과 함께 추진합니다.
- 모두를 위한 따뜻한 복지도시, 구로
-
- 열악한 경로당 환경을 개선하고 노인복지회관 건립을 추진해 어르신 복지 인프라가 강화됩니다.
- 여성친화 안심도시 조성을 추진하고 출산가정 산후조리비용 지원을 확대해 여성이 행복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구로를 만들어 나갑니다.
- 장애인 안심 생활과 평생학습을 지원하고 역사 내 에스컬레이터와 공공시설 내 무장애시설을 확충하여 장애인 포용도시를 구현합니다.
- 일상에 여유를 더하는 문화체육도시, 구로
-
- 구로복합문화타운을 건립하고 지역 곳곳에 체육시설 조성 및 노후된 체육시설의 환경을 개선하여 문화와 체육이 일상인 도시가 됩니다.
- 청소년을 위한 체육시설 조성을 추진하고 G밸리 직장인의 체육시설 이용을 지원하는 등 구민 맞춤형 생활체육 환경을 조성합니다.
- 구민이 주체가 되는 문화예술활동과 축제를 지원하고 구민 중심의 소규모 문화예술공간을 확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