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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진종목

경기규정

  • 경기종목

    챗GPT 코딩
  • 참가대상

    구로구 초등학생
  • 인원규정

    3인 1팀

※ 본 규정은 최종 버전이 아니므로 내용이 일부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변경사항은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1. 종목 설명

제시한 대회 미션 내용으로 정해진 시간 안에 로봇을 조립, 코딩을 완성하고 발표하는 내용이다. 미션에 맞는 Creation을 기획하고 동작할 수 있도록 로봇 제품을 제작하는 것이다. 주변을 관찰하여 필요한 기능을 탐구하고, 개선할 기능을 창의적으로 생각하여 로봇을 통해 코딩으로 기능을 구현한다. 코딩을 통한 미션 해결 능력, 협력과 수행 전략 등을 평가한다.

2. Creation 제작

로봇과 레고 브릭으로 참가자가 정해진 시간 안에 제작하도록 한다. 로봇은 대회장에서 조립할 수 있는 형태로 준비해서 참가하며, 조립할 수 있는 부품의 사전 조립을 금지한다.

  1. 2-1종류 : 팀별로 제공하는 모디 master kit와 레고 브릭의 수를 초과하지 않는다.
  2. 2-2크기 : 브릭과 로봇으로 만든 creation의 크기는 제한하지 않는다.
  3. 2-3제한 : 1팀 1 kit 기준으로 조인원에 맞는 kit 수로 사용한다.
  4. 2-4Creation 프로그래밍 : 블록 코딩 형태로 코딩이 가능한 코딩 툴을 사용한다.

3. 제작 및 발표

  1. 3-1제작 및 발표 장소 : 주최 측에서 규정하고 제공하는 장소에서 제작하고 발표해야 한다.
  2. 3-2발표 시간 : 조별로 10분 이내로 발표한다.
  3. 3-3발표 준비
    1. 3-3-1. 발표 자료는 미리 제작할 수 없다.
    2. 3-3-2. 현장에서 제공되는 ppt로 제작되어야 한다.
    3. 3-3-3. Creation 동작 영상을 촬영하여 발표 ppt에 첨부한다.
  4. 3-4발표 내용
    1. 3-4-1. Creation이 동작하는 영상을 포함하여 발표한다.
    2. 3-4-2. 발표 시에 Creation 동작을 시연하지 않는다.
  5. 3-5발표 순서 : 부여된 번호 순서로 진행

4. 점수 기록

  1. 4-1기록항목 : 각 평가 항목의 평가 지표에 따라 배점하도록 한다.
  2. 4-2미완성 시 점수
    1. 4-2-1. 완성 여부에 상관없이 발표는 진행한다.
    2. 4-2-2. 평가 지표에 맞게 배점하도록 한다.
  3. 4-3기록 우선순위
    1. 4-2-1. 최종 합산 점수가 같은 팀이 있으면, 5번 항목의 활용성 점수가 가장 높은 팀을 우선 고려하도록 한다.
    2. 4-2-2. 차선 고려사항으로는 8번 항목의 참여도 점수가 높은 팀을 고려하도록 한다.

5. 기타

  1. 5-1이 외 본문에 규정되지 않은 모든 사항은 현장에서 심사위원과 진행요원들의 합의에 따른다.
  2. 5-2참가자는 심사위원과 진행요원들의 지시에 따라 원활한 경기 진행을 돕는다.
  3. 5-3진행과 점수 기록 심사위원은 주최 측에서 정한 인원들로 역할이 수행되며, 채점결과 확인은 주최 측 운영팀에서 역할을 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