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수질검사 서비스‘아리수품질확인제’
▣ 내용 ○ 서비스 개요 : 가정의 수도꼭지 수질검사와 옥내배관, 물탱크 관리 상태를 무료로 종합 진단하여 시민 고객들이 안전한 수돗물을 이용하도록 안내하는 사업입니다.
○ 검사 방법 :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수돗물 안전에 기본이 되는 항목을 현장에서 바로 검사하여 수질이 적합한 수도꼭지에 대해서는 적합 표지를 부착하여 드립니다. 검사 결과 부적합한 수돗물은 정밀 수질검사 등 수질이 부적합한 원인을 조사하여 수질 개선 방법을 상세히 안내하여 드립니다.
○ 검사 항목 - 탁도 : 물의 흐림 정도 - 수소이온농도 : 물의 산성, 알칼리성 판단 기준 - 잔류염소 : 소독력이 있는 형태로 물 속에 존재하는 염소량 판단 - 철 : 철관의 철 용출 여부 - 동 : 동관의 동 용출 여부
○ 신청 방법 - 강서수도사업소(☎02-3146-3800) 또는 120 다산콜센터(☎120) 전화 - 아리수홈페이지(https://arisu.seoul.go.kr) : 아리수 서비스 – 아리수품질확인제 – 수질검사 온라인 신청 - 아리수사이버고객센터(https://i121.seoul.go.kr) : 민원신청 – 온라인민원신청 – 수질검사 신청
○ 문의사항 : 강서수도사업소(☎02-3146-3800) 또는 120 다산콜센터(☎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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