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정보

지역자율방재단

지역자율방재단

안전점검의 날(매월4일) 안전문화운동 전개

국민생활 전반에 안전에 관한 의식을 체질화하여 가치관으로 정착되도록 하기 위한 각종 홍보, 캠페인 등을 안전점검의 날과 연계하여 실천하고 재난예방을 위해서는 안전의식의 함양을 위해 앞장서 계도 및 홍보활동을 전개, 시민들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시킨다.

생활주변 재난 위험요소 신고

우리 생활주변에서 재난사고 취약점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재난안전 위해요인 발견시 즉시 발견일시, 위치, 위험요인 안전조치가 필요한 사항 등을 생활안전거버넌스 홈페이지, 혹은 응답소 등을 통하여 신고하며 시급한 경우 즉시 현장에서 안전조치를 취하고 신고이후의 안전조치 여부에도 관심을 갖는다.

재난취약가구 생활안전 무료점검 참여

독거노인, 소년ㆍ소녀 가장 등 생활이 어려운 가정의 대부분은 경제적 어려움과 안전에 대한 인식부족으로 노후 불량한 전기ㆍ가스 등 일상생활의 위험에 방치되어 있는 실정이므로 관할 구청과 함께 어려운 가정의 안전위험시설에 대한 무료안전점검 활동에 참여하여 재난예방과 주민화합에 앞장선다.

재난·재해 피해지역 복구 및 구호활동 참여

풍수해, 설해 등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지역의 자원봉사자로서 피해지역민의 구호활동에 앞장선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도시안전과
  • 전화번호 02-860-3347
  • 콘텐츠수정일 2019.11.0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