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아이디어

대표-소통과참여-구민참여/제안-우수아이디어 상세보기 - 제목 , 내용 , 파일 작성자 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2020년 하반기 제안심사위원회 장려 『퇴근 후 직장인 혹은 대학생을 위한 토론방식에 대한 제안』

○ 현황 및 문제점

저는 이번에 G.T.A 청년사업지원을 받아 헤비부커라는 동아리를 운영한 정장미라고 합니다. 저희는 이번 코로나19시기에서 스스로를 잠재적인 감염 요소라고 생각하고, 오프라인 모임이 아닌 ZOOM이라는 화상미팅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한달에 한번씩 독서토론을 하였습니다. 처음으로 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해보았는데, 결과는 너무나도 만족스러웠습니다.



○ 개선방안

로구내에서 자체적으로 ZOOM 아이디를 공간 대여 하듯이, 예약 후 대여 형식으로 이용 할 수 있게 해주면 어떨까 합니다. (ZOOM은 유료 프로그램이라 접근성이 조금 떨어지는 것 외에는 가장 우수한 품질을 보였음.)



○ 기대효과

- 온라인으로 진행하니 시간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어 평일에도 손쉽고 간편하게 독서 토론 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던 점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 다음날 출근으로 인해 불필요한 체력소비를 줄여서 다른 곳에 에너지를 쓸 수 있게 해줍니다.

 

작성자 이지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구정연구반
  • 전화번호 02-860-2078
  • 콘텐츠수정일 2020.03.11.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