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주민제안

조회수 180 작성일 2023년 03월 31일 18시 24분 03초
대표-소통과참여-구민참여/제안-주민참여예산제-(구)주민제안 상세보기 - 제목 , 작성자 , 사업명 , 총사업비 , 사업위치 , 사업기간 , 사업개요 , 사업내용 , 사업효과 , 내용 , 파일 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상습침수지역 원격검침을 통한 사고예방
작성자 우원제
사업명 침수피해 예방을 위한 침수관제 원격검침
총사업비 30,000,000원
사업위치 구로구 목감천 주변 상습침수지역
사업기간 상시
사업개요 원격 검침을 통해 침수 위험을 사전에 감지하여 주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
사업내용 IoT 맨홀관제 단말, (반)지하 주택 침수검침 단말을 이용하여 침수 위험을 사전 감지
사업효과 주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
회사가 목감천변에 위치하여 매년 여름마다 장마철 폭우마다 침수된 지하/반지하 주민들께서 물을 퍼내는 모습을 자주 목격합니다. 
작년 장마철 관악구에서  반지하 침수로 일가족이 목숨을 잃는 등의 안타까운 사고들이 잇따라 사회적 문제로 대두 되었고, 상습 침수가 발생하는 목감천 주변도 결코 안전하지는 않을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생명과 재산의 막대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대책으로 
IoT맨홀관제 및 반지하세대 침수검침 단말을 이용하여 원격을 통한 사전 침수 위험을 감지하고 주의 알림을 할 수 있는  안전안심 사업에 예산 편성 검토를 요청드립니다. 
이미 관내에 상습침수지역이있는 타 지자체에서는 시범사업을 통해 위와 같은 안전안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초기 설치 비용외 추가적인 운영/유지보수 비용의 부담이 적어  주민들의 안전 유지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 전화번호 02-860-2051
  • 콘텐츠수정일 2019.12.18.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