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전자점자뷰어보기(새창 열림)
  • 전자점자파일다운로드
조회수 66 작성일 2025년 03월 18일 15시 34분 12초
대표-구로알림-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로구, "안전사고 미리 막는다“ 하천‧수방시설물 일제 점검

- 해빙기‧풍수해 대비…관내 주요 하천‧빗물펌프장‧간이펌프장‧수문 등 60개소 점검

 

  구로구가 해빙기와 풍수해에 대비해 관내 주요 하천, 수방시설물에 대한 일제 점검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점검 대상은 △안양천, 목감천, 도림천, 오류천, 역곡천 등 5개소 17.27킬로미터(㎞) △빗물펌프장 8개소 △간이펌프장 16개소 △수문 31개소(85문) 등 총 60개소다.

 

  구는 앞서 지난 2월 말부터 전문가와 공무원으로 구성된 점검반을 편성해 1차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3월 25일까지 진행되는 1차 점검을 통해 빗물펌프장, 간이펌프장, 수문, 하천 등 수방시설물을 중점 확인하며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바로 조치하고 시일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다음 달 25까지 정비하기로 했다.

 

  본격적인 우기가 시작되기 전까지 정비가 곤란한 경우에는 별도의 정비계획을 수립해 조치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안전사고 예방과 시공 품질 확보를 목표로 하수시설물, 하수도 공사장 등에 대한 연간 점검계획을 수립하고 추진 중이다.

 

  3월 해빙기, 4월 우기, 8월 태풍 시기에 대비해 사각형거(사각형 형태의 하수도), 하수관, 빗물받이 등 하수시설물 등을 점검하며 5월과 9월 반기별 1회 외부 전문가와 함께 하수도 건설 공사 현장에 대한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또 오는 25일에는 엄의식 구로구청장 권한대행이 수해 예방을 위한 주요 시설물 중 하나인 사각형거를 직접 찾아 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안전사고는 수습보다 예방이 중요하다”며 “구민 생활과 밀접한 기반 시설에 대한 지속적이고 빈틈없는 관리를 통해 안전한 구로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1> 개봉1동 2 간이펌프장 점검 모습
<사진2> 도림천 하부 고보조명 정비 모습

 

파일
구로구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세요!

구로구의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채널추가 +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담당관
  • 전화번호 02-860-3405
  • 콘텐츠수정일 2019.11.04.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