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배려창구 운영

살기 좋은 도시 희망찬 내일이 있는 디지털구로

장애인, 어르신, 임산부 등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에게는 민원서비스가 바로 처리될 수 있도록 취약계층 전용 배려
창구를 운영하오니 많이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핑크하트를 찾아 주세요!"

취약계층 전용 배려창구 운영

운영근거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 제6조

대상자

장애인, 어르신, 임산부 등

운영장소

민원여권과 민원실

운영내용

  • 통합민원 및 가족관계등록 창구에 배려창구 동시 운영
  • 번호표에 의한 일반 민원처리에 우선하여 취약계층의 편의를 위한 우선 처리
  • 민원안내도우미를 배치하여 민원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서비스 안내 등
  • ※ 평소에는 일반 민원창구로, 취약계층(장애인, 어르신, 임산부 등)이 방문했을 경우 다른 민원인의 양해를 구해
    취약계층 민원업무를 먼저 처리하여 주는 전용 배려창구입니다.

QR코드보기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민원행정팀   |   담당자 : 남정선 [Tel. : 02-860-2301]

시민만족도조사
시민 만족도 조사- 홈페이지의 서비스 향상을 위한 시민 여러분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 (현재 0자 / 최대 1,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