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행정 추진계획

살기 좋은 도시 희망찬 내일이 있는 디지털구로

구민에게 이로운 민원제도를 발굴·개선하고.,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2017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을 수립하여 효과적으로 추진하고자 함.

추진근거

  •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38조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 등)
  • 「2017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기본지침」(행정자치부, 2017. 2.)

추진전략

  • 구민생활 속 정부3.0 실현
  • 수요자 중심의 민원환경 조성
  •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 민원서비스 역량강화

분야별 추진내용 (※상세내용은 별첨 파일 참조)

  • 구민생활 속 정부3.0실현
    •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확대
    • 행정정보 공동이용 활성화
    • 민원정보 제공 확대
    • 민원제도 및 행정제도 개선
       
  • 수요자 중심의 민원환경 조성
    • 민원실 환경 제고
    • 민원서식 개선
    • 민원서비스 이용편의 확대
  •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 민원처리 절차의 준수
    • 복합민원의 신속 처리
    • 민원인 권익보호
    • 불만민원·특이민원 대응
       
  • 민원서비스 역량 강화
    •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실시
    • 민원공무원 교육 및 사기강화
       

2017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 [파일 다운로드]

QR코드보기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민원행정팀   |   담당자 : 남정선 [Tel. : 02-860-2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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