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행정 추진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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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행정안전부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기본지침을 바탕으로 우리구 실정에 맞는 『2019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을 수립하여 구민을 위한 민원행정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자 함.

추진근거

  •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38조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 등)
  • 「2019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기본지침」(행정안전부, 2019.02.)

추진전략

  •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
  •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 민원서비스 개선 및 민원공무원 역량 강화
  • 쾌적한 시설, 편리한 민원실 환경

분야별 추진내용 (※상세내용은 별첨 파일 참조)

  •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
    • 원스톱 서비스 확대 안내·홍보
    • 사회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 
    • 행정정보 공동이용 활성화
    • 정확한 민원정보 제공 및 온라인(모바일) 민원서비스 활성화  
       
  •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 민원처리 절차의 준수
    • 복합민원의 신속 처리 
    • 구민의 생명·안전 관련 긴급민원 처리체계 구축
    • 민원인 권익보호
    • 반복·다수인 관련 민원 처리 
  • 민원서비스 개선 및 민원공무원 역량 강화
    • 민원(행정)제도 개선 ==> 구민불편 민원제도 개선과제 적극 발굴
    •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대비
    • 민원공무원 교육 및 보호
       
  • 쾌적한 시설, 편리한 민원실 환경
    • 누구나 이용하기 쉬운 민원실 조성
    • 다시 찾고 싶은 편안한 민원환경 조성
    • 민원공무원 교육 및 사기강화

2019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 [파일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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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민원행정팀   |   담당자 : 최현남 [Tel. : 02-860-2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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