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정부민원안내콜

살기 좋은 도시 희망찬 내일이 있는 디지털구로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손짓! 110 화상 수화통역서비스 안내

  온라인 채팅·화상(수화)상담 농아인-110상담사-공무원 3자 통역서비스 : 일반생활 및 정부민원부터 정부시책까지 궁금한 내용을 채팅 및 화상(수화)상담을 통해 상담안내하여 드립니다.


  • 수화통역서비스란?
    • 청각·언어장애인이 웹카메라가 설치된 컴퓨터를 통해 110콜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콜센터 상담원의 수화와 음성으로 통역을 지원받아 민원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
  • 운영시간 : 평일 09:00 ~ 18:00 (토, 일, 공휴일 제외)
  • 이용장소 : 민원여권과 민원실 ④번창구 뒤 (민원창구 문의)
  • 주요기능
    • 민원실 방문 청각·언어장애인과 공무원간 수화통역 지원
    • 110 정부민원 상담 및 타 기관 중계민원접수 및 처리
  • 이용방법
    • 컴퓨터 바탕화면 수화통역서비스 클릭 → 상담안내 → 채팅 화상(수화)상담 → 주민번호인증 확인 → 실명 확인 → 화상 (수화)상담 → 상담종료 클릭
  • 이용문의
    • 국번없이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
    • 구로구 민원여권과 담당자 ☎ 860-3433

QR코드보기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민원행정팀   |   담당자 : 정지원 [Tel. : 02-860-3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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