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여러분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건강지킴이'가 함께 하겠습니다!

  • 담배는 반드시 끊기 자세히보기1 담배는 반드시 끊습니다.
  • 술은 하루에 한두 잔 이하 자세히보기2 술은 하루에 한두 잔 이하로 줄입니다.
  • 음식은 싱겁게 골고루 먹고, 채소와 생선을 충분히 섭취 자세히보기3 음식은 싱겁게 골고루 먹고, 채소와 생선을 충분히 섭취합니다.
  • 가능한 한 매일 30분 이상 적절한 운동 자세히보기4 가능한 한 매일 30분 이상 적절한 운동을 합니다.
  • 적정 체중과 허리둘레를 유지 자세히보기5 적정 체중과 허리둘레를 유지합니다.
  • 스트레스를 줄이고,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 자세히보기6 스트레스를 줄이고,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합니다.
  • 정기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 자세히보기7 정기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합니다.
  •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을 꾸준히 치료 자세히보기8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을 꾸준히 치료합니다.
  • 뇌졸중, 심근경색증의 응급증상을 숙지하고 발생 즉시 병원 자세히보기9 뇌졸중, 심근경색증의 응급증상을 숙지하고 발생 즉시 병원에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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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보건행정과 건강도시팀   |   담당자 : 송희주 [Tel. : 02-860-2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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