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에 제안하다

  1. 구로에 제안하다
게시물 검색
도시건설·안전·교통

지역 교회 또는 지역 성당등과 연계하여 주차시설을 확보하는것을 제안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주차문제로 고민을 받고 있는 지역주민입니다. 저희 집 근처에는 공용주차장등이 없으며 노상주차장 또한 부족합니다. 그래서 늘 주차를 하려면 동네를 한바퀴 돌거나 하는것이 일상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저만의 문제가 아닐것임이 분명하며 저희 구로구 주민들도 상당부분 불편을 느끼실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을 해보았는데 지역의 교회나 성당등에는 주말에 차를 이용하는 신도들을 위한 주차장 시설이 지어져있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주로 미사는 주말 미사에 사람이 가장 많이 오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따라서 평일에는 교회나 성당등의 주차장이 비어있을것이고 이러한 교회나 성당에 주차장을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등이 있으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투표마감

도시건설·안전·교통

남구로역 횡단보도

남구로역 하나은행 있는 자리 쪽에서 고대병원 방면으로 갈때 파일 첨부 파란줄 친것처럼 두번을 횡단보도 건너서 지나가야되는데 너무 불편하고 힘듭니다 한번에 갈수있도록 빨간줄 친것처럼 (파일첨부) 횡단보도 하나 설치좀 해주세요..

투표마감

도시건설·안전·교통

마을버스 노선을 연장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역곡쪽에서 운행하는 서경마을버스 13-1, 13-2의 노선을 연장했으면 좋겠습니다. 온수힐스테이트에서 온수역까지 가면 버스가 있기는 하지만 아파트에서 내려가는 라인쪽은 거의 주택가이다보니 시장이나 마트 약국등 생활 편이시설이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주민들이 많이 필요로 하는 재래시장이나 병원 약국등은 역곡쪽에 많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주로 자차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그렇지 못한 주문들은 온수역까지 가서 다시 마을버스로 환승을 해야하는 불편을 겪게됩니다. 주로 노인분들이나 여성분들이 더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른분들도 여러번 제안을 했다고는 하지만 노선연장이 되지 않아 한번 더 제안 부탁드립니다.

투표마감

도시건설·안전·교통

따릉이 개설 요청합니다.

안녕하세요 따릉이 대여소 개설 요청은 구청 교통행정과에서 처리한다고 하여 제안합니다. 구로구 연세중앙교회쪽에 행복주택도 들어서서 주민들이 늘어나는데 따릉인 대여소가 도로변에 없어 이용하지 못해 불편합니다. 큰 건물 위주로 적다보니 연세중앙교회 건물 도로변으로 따릉이 대여소가 꼭!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수고하세요.

투표마감

도시건설·안전·교통

[시급] 구로1동과 고척1동을 하루빨리 연결해 주십시오!

*구로1동 마을 버스는 왜 구로동만 다닙니까? *고척1동 마을 버스는 왜 고척동만 다닙니까? 구로와 고척은 같은 '구로구' 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갑과 을로 나누지 마시고, 구로1동에서 고척1동으로 이동할 수 있는 마을 버스를 빠르게 신설해 주십시오! 위 경로는 안양천과 다리, 야구장 등으로 인해 이동 경로가 매우 긴 구간 입니다. 또한 동양공전, 먹자거리, 각종 상업시설 등, 서로간 이동의 필요성 또한 매우 높은 구간 입니다. 아울러 올해 고척 아이파크가 생기면 주민 이동 수요는 더더욱 높아만 질 것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척교 위를 지나가는 마을버스 노선이 단 한 대도 없다는 것이 매우 이상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반드시 [구로1동] 과 [고척1동] 을 오가는 마을 버스를 하루빨리 조속히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불철주야 노고에 깊은 감사 드립니다.

투표마감

도시건설·안전·교통

고척로52길 53 구역 인도 개선점 제안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고척로 52길 53 대우아파트에 거주중인 주민입니다. 10여년 전 제 아이들이 아기였을 때부터 느끼던 것을 이제야 민원으로 제안드리게 되었습니다. 이곳 대우아파트 앞 인도에는 은행나무들이 심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인도 폭이 좁은 상태에서 심어져 있기 때문에 통행 시 보행자 간 간섭이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예전에 아이들을 키우면서 유모차로 지나갈 때마다 좁아서 불편했던 기억이 납니다. 최근에는 새들이 그 은행나무들 위에 둥지를 지어놔서 하루가 멀다하고 새똥으로 바닥이 오염되고 있습니다. 행여 지나가다 새똥에 맞고 '운수 좋은 날'로 치부하기엔 위험한 상황 같습니다. 자연과 더불어 사는 것도 좋지만, 이곳에 살고있는 주민이 우선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바로 옆 담장 안쪽에도 나무들이 심어져 있어서 경관 차원에서도 큰 문제가 없어 보이고, 아파트 그늘로 인해 여름철 그늘로서의 역할도 커 보이지 않습니다. 나무를 이동시키고 일반적인 인도로 바꿔주실 수 없는지 검토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투표마감

환경·녹지·건강

안양천 오금교 인근 진공먼지털이 설치

안녕하세요 구로2동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우선 구로동관내 안양천변을 아름답게 조성해주어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평소 저는 오금교밑으로 진출입하면서 안양천둘레길을 이용하여 운동을 즐겨하면서 항상 감사하고 있습니다 저뿐아니라 많은 주민들이 오금교주변으로 ㅈ진출입하면서 산책과 운동을 하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쉬운점은 운동후 나올때 신발과 옷에 몯은 먼지를 털수있는 진공먼지털이가 주변 진출로에는 있는데 아쉽게도 오금교인근 진출입로 부근에만 설치가 되어있어 설치를 건의드립니다 구로어린이교통공원이나 벗꽃길 또는 오금교아래에 설치를 하면 구로주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투표마감

기타

장난감 기부장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가 이젠 커서 장난감을 가지고 놀지 않아 장난감을 정리해야 할 시즌입니다. 버리자니 아까워 기부할 수 있는 곳이 있음 좋겠습니다. (환경에도 도움될만한...)

투표마감

일반행정

대형폐기물 신청 접수 품목 관련 건의 드립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수가 급증하는 요즘에 구로구 대형폐기물 신청 접수 페이지는 그 흐름을 따라가지 못하는 것 같아 아쉬움에 이렇게 제안 드립니다. 고양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캣 타워"라는 가구를 하나쯤은 소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폐기물 품목란에는 해당 품목이 없어서 담당자분과 통화를 하여 그와 유사한 품목으로 선택을 한 후에야 캣 타워를 폐기할 수 있습니다. (수거업체측에서는 생각했던 크기보다 크다생각하면 추가 요금을 받기도 합니다.) 품목에 정확히 명시되어있지 않다보니 배출희망자와 담당자, 수거업체 간에 불편함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실예로, 양천구의 경우에는 소,중,대형 사이즈별로 품목에 명시하여 배출이 가능하게 한 상황입니다. 구로구 역시 해당 품목을 추가하여 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투표마감

일반행정

불법건축물

연일 코로나에 다들 힘드시죠 다름이 아니고 구로구 일대를 기준으로 보면 빌라나 단독주택들 보면 불법건축 확장이 많은데 올해는 양성화 추진 계획이 없는지요. 저도 속아서 샀고 건축업자는 벌금을 맞았지만. 지금의 저희가 사는곳은 양성화가 안되어 있읍니다. 올해 양성화 계획이 있는지 알고 싶어 문의 합니다.

투표마감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 전화번호 02-860-2076
  • 콘텐츠수정일 2020.04.08.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1,000자 이내로 입력하여 주십시오.(현재 0자 / 최대 1,000자)
만족도 조사 관련 내용 외에 문의사항이나 민원내용은 종합민원의 민원신청을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