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봄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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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돌봄서비스 운영

운 영 방 안
  • 침수이력이 있는 주택ㆍ상가 등 주민과 공무원돌봄서비스 직원 연결
  • 침수취약지역 주민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상시 연락체계 가동
  • 집중호우 예상시 담당 공무원이 상습침수가구에 유선연락
단계별 운영
  • 평시, 보강 : 관심(홍보 및 수해예방 사전대비 안내)
  • 1단계 비상발령
    • 치수과에서 침수취약가구에 일괄 문자 전송
    • 필요시 구(區)재난안전대책본부 지시에 의거 공무원돌봄서비스 직원이 침수취약가구에 유선연락
  • 2단계 비상발령
    • 치수과에서 침수취약가구에 일괄 문자 전송
    • 공무원돌봄서비스 직원이 침수취약가구에 유선연락
    • 필요시 현장 활동(점검 등)을 실시하고 일상 업무 복귀
  • 3단계 비상발령(실제 상황 발생시)
    • 공무원 돌봄서비스 활동을 중지하고
      • - 기능부서(13개부서)는 기능별 피해복구로 기능전환
      • - 비기능부서는 지원동으로 출장하여 피해복구 전념
  • 행동요령
    • 침수가구 및 직원에게 재난문자 발송 : 재난안전대책본부
    • 다음단계
    • 호우대비 안내전화 및 방문: 돌봄서비스 직원→ 해당가정
    • 다음단계
    • 점검결과 양수기,마대, 침수방지시설 등 지원요청:돌봄서비스 직원→ 치수과
    • 다음단계
    • 우기상황 종료시까지 지원체계 유지:돌봄서비스 직원
    • 다음단계
    • 침수피해 복구지원(3단계):동지원 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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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치수과 치수팀   |   담당자 : 장우진 [Tel. : 02-860-3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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