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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팀

민원행정팀 주요업무 안내

민원행정팀에서는 민원행정제도개선 추진, 기록물관리, 정보공개, 무인민원발급창구 운영 등의 사무를 처리하고 있으며, 신속·정확한 업무처리와 지속적인 민원행정 제도개선으로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창구 운영
  • 민원편의를 위해 관내 전철역, 동주민센터 등에 26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여 원활히 운영되도록 상시 점검·관리하고 있으며, 신규설치와 재배치, 성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무인민원발급창구의 효율적 운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기록물 관리
  • 책임행정 기반 구축을 위해 업무과정에서 생산·접수되는 기록물을 법률이 정한바에 따라 관리·감독하고, 기록물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기록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보공개
  • 투명한 행정 구현을 위해 구정 운영과정에서 생산·접수되어 보유·관리하고 있는 정보를 정보목록공개 및 정보공표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
  • 연 2회 실시하는 구민만족도 설문조사, 타 자치단체 벤치마킹 및 상급기관과의 긴밀한 업무협력을 통해 우수한 민원행정 제도를 도입하여 민원행정서비스 개선과 민원행정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문서접수 및 통제, 우편물 접수 및 발송
  • 구로구 전자문서를 접수 및 통제하고, 전 부서의 우편물을 총괄 접수 및 발송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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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민원행정팀   |   담당자 : 노지승 [Tel. : 02-860-2403]

시민만족도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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